매일신문

마우스 품팔면 안방서 알뜰구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같은 제품이라도 판매장소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같은 매장에서도 시간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부지런히 '발품'을 팔며 좋은 제품을 싼 값에 구할 수도 있지만 인터넷을 이용하면 안방에서도 실속있는 구매를 할 수 있다. 발품대신 마우스 클릭만의 '손품'으로도 제품정보 및 가격탐색이 가능하다.

한국소비자보호원이 운영하는 가격·유통 사이트(price.cpb.or.kr)인 '가격유통정보'는 상품 구입에 필요한 가격, 품질, 쇼핑몰 정보 등 종합적인 쇼핑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소비자들이 상품과 서비스 가격을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마이마진(www.mymargin.com) 등 가격 비교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하지만 많은 인터넷 가격 비교 사이트를 맹신하면 피해를 보기 쉬워 주의도 필요하다.

모든 가격비교 사이트를 검색하는 것보다 믿음을 주는 가격 비교 사이트 몇 곳을 선정하는 것이 좋다. 또 사이트마다 검색 대상 및 방법이 다르므로 여러 군데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꼼꼼하게 교차검색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대부분의 사이트는 낮은 가격을 제일 위쪽에 표시하는데 싸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다. 일단 낮은 가격을 제시해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곳이 많으므로 사이트별 특성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품 가격, 택배료, 애프트서비스 조건, 부가세 포함 여부 등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므로 최종가격을 비교해야 한다.

모현철기자 mohc@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