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박진규 영천시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천시가 본청 총무과 시정담당, 경제교통과 지역경제담당, 도시주택과 도시계획담당 등 6급(주사)의 3개 중요 보직을 공개 모집하기로 해 화제다.

공개 모집하는 3개 보직 중 시정담당은 읍·면·동 행정과 각종 지역정보를 총괄하고 지역경제 담당은 지역경제 전반을 총괄하며 도시계획담당은 시민생활과 직결되는 정책을 담당하는 요직.

공개모집 아이디어를 낸 박진규 영천시장은 "각 부서별로 승진이 보장되고 소위 물좋은 일부 보직의 경쟁이 치열하고 이로 인해 인사잡음이 많았다"며 "공개모집으로 직원 모두에게 공정한 인사 기회를 제공하고 업무능력을 인정받으면 다음 인사때 우대할 방침"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6급직인 본청 모담당은 "평소 근무를 희망했던 담당 자리에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번 기회에 발탁되면 그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능력을 발휘하겠다"고 별렀다.

영천시는 18일까지 3개 보직을 희망하는 직원들의 신청을 받아 인사실무위에서 담당별로 3명 이내 복수 추천하며 개인별 평가 및 종합평가, 간부회의 심사, 시장의 최종 선정, 인사위 의결 절차를 거쳐 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다.

영천·서종일기자 jiseo@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