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U대회 '경축행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03 대구하계U대회조직위는 오는 21일 경상감영공원, 국채보상공원 일대에서 대학동아리 한마당잔치, 시·도민축제 등 'D-365일 기념 경축행사'를 개최한다.

경상감영공원에서는 이날 영남대 등 지역 10개 대학생 200여명이 날뫼북춤, 페이스페인팅쇼, 바디페인팅쇼를 펼치며 국채보상공원까지 시가행진을 벌인다.

국채보상공원에서는 영남대 난타공연팀의 난타공연과 계명대 등 5개 대학팀 100여명이 펼치는 '댄스 페스티벌'이 이어진다.

또 참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태극기 그려넣기 페이스페인팅, 풍선만들기, 제과·제빵 시연, 칵테일 쇼 등 풍성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이보다 앞서 20일 오후 경주 토함산 정상에서는 칠선녀의 성무속에 채화된 '염원의 불'은 대구하계U대회 성공염원을 담고 성화봉에 옮겨져 대구로 차량봉송된다.

영남제일관문에서 환영행사를 거친 뒤 10명의 봉송주자에 의해 두류공원 야외음악당까지 릴레이 봉송된다.

U대회조직위원장과 경북도지사 등이 야외음악당 임시 성화로에 '염원의 불'을 점화하고 인기가수, 성악가, 국악인, 무용인 공연과 불꽃쇼 등 화려한 시·도민축제가 펼쳐진다.

강병서기자 kbs@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현 정부가 북한에 유화적인 태도를 보이며 국민 보호 문제에 무관심하다는 비판이 커지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북한 억류자 문제에 대한 질문에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배우 조진웅이 과거 소년범 의혹을 인정하며 연예계 은퇴를 선언한 가운데, 가수 이정석이 그를 옹호하는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다. 조진웅은 고교 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