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소프트 타운' 4곳 지정

정보통신부는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적 지원이 이뤄지는 지역거점인 '소프트타운'으로 부산 경성대, 인천 주안동, 광주 양동, 춘천 후평동 등 4곳을 새로 지정했다.

소프트타운은 소프트웨어 관련 업체 및 기관, 시설이 밀집된 소프트웨어산업 집적지로 정통부는 이 지역을 소프트웨어 산업 성장거점으로 집중 육성하고 정책적으로 지원한다.

이를 위해 정통부는 지역 IT진흥기관의 초기운영 및 타운 활성화 사업비 100억원을 지원하고 해당 지자체도 IT진흥기관 설립 및 소프트타운 활성화 사업에 필요한 자산 및 예산 총 639억3천만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국산축전지 장착차 우승

국내 업체가 개발한 축전지를 장착한 태양에너지 자동차가 일본에서 열린 국제자동차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2차전지 개발사 (주)코캄엔지니어링은 지난달 26일 일본 스즈카에서 열린 '2002 국제자동차연맹컵 태양에너지자동차 대회'에서 이 회사의 축전지를 장착한 일본 아시야대학교의 태양에너지자동차가 우승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아시야대의 자동차 '스카이 에이스 티가'는 코캄엔지니어링의 리튬폴리머 축전지 294개를 직렬로 연결해 에너지원으로 사용했으며 최고시속 100㎞, 평균시속 66㎞를 기록해 2위보다 평균 9% 정도 빠른 속도를 냈다.

하나로-LGIBM 제휴

하나로통신(www.hanaro.com)은 자사의 무선랜 서비스 하나포스-애니웨이의 활성화를 위해 LGIBM(www.lgibm.co.kr)과 제휴를 맺었다. 하나로통신은 LGIBM의 노트북PC 'ThinkPad'(씽크패드)를 활용한 무선랜 서비스에 대한 영업, 광고, 홍보 등 마케팅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두 회사는 지난 9일부터 10월 9일까지 두 달간 하나포스 가정형 초고속인터넷 상품에 가입한 기존 고객과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무선랜 기능이 탑재된 LGIBM의 최신형 씽크패드 노트북을 소비자 가격보다 24%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애니웨이 노트북 플러스' 프로모션을 진행 할 예정이다.

20만원대 '북PC' 판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노트북과 비슷한 크기의 저가형 PC(북PC)인 '북스테이션 M400' 1천대를 정상가보다 35% 싼 29만9천원에 한정판매한다. 이 PC는 국내 중소 가전업체인 트론웰이 생산한 것으로, 본체 크기가 높이 30.2㎝, 두께 8.4㎝이며 무게는 2.4㎏이다. 800MHz CPU에 256MB 램, 40GB HDD, 24배속 CD롬 등을 장착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은 9일부터 국회 본회의에 상정되는 모든 법안에 대해 필리버스터를 시작하며, 내란전담재판부 및 사법 관련 법안을 '사법파괴 5대 악법'으...
iM뱅크의 차기 은행장 선임 작업이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며, 19일부터 22일 사이에 최종 후보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강정훈 경영기획그...
대구에서 일면식도 없는 여성을 칼로 찌른 20대 남성이 체포되었으며, 피해자는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어 대전에서는 30대가 대리운전 기사를 차량...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