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문예진흥원 '문예연감'발간

한국문화예술진흥원에서 문화예술 전문 연감 '문예연감'을 발행했다. 2001년 전국 문화예술활동을 분야별로 정리한 이번 연감은 1043쪽에 이르는 방대한 분량으로, CD와 함께 발간된다. 전국에서 개최된 공연, 전시, 행사 등을 토대로 분야별 전문가들의 개관과 분야별 총론을 게재했다.

올해로 발간 26호를 맞는 '문예연감'은 문화예술을 문학, 미술, 음악, 연극, 무용, 문화일반으로 나누고 각 분야를 세부적으로 구분했다. 각 분야의 활동상을 날짜별 일지로 정리하고 이를 다각적으로 분석한 통계표를 수록했다.

2001년 문화예술의 흐름과 특징을 파악할 수 있어 문화예술인과 연구자, 학생들에게 중요한 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문학의 경우 시, 아동문학, 소설 등으로 세분화한 뒤 각 작가들이 한 해동안 발표한 작품의 제목과 발표지를 수록해 작가의 작품 발표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문화일반에서는 디지털문예, 북한문화, 실용음악, 전통축제 등을 다루고 있어 새로운 문화현상까지 담아내고 있다.

최세정기자 beacon@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