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우 사이버 시장 개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제는 전자 상거래로 한우의 제값을 받고 한우산업을 지킵시다"대구.경북지역 한우 전문사육농가들의 모임인 대구경북한우조합이 1억원을 들여 한우와 관련된 모든 것을 전자상거래하는 '한우전자종합시장'을 개설, 27일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장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주)넷게이츠에 의뢰, 4개월만에 선을 보인 한우전자종합시장은 한우조합의 홈페이지(www.hanwoo114.com)를 통해 쇠고기 구입은 물론 소가축시장과 소사육 사료 구입 등한우와 관련된 각종 거래가 이뤄지는 사이버시장.

모든 것이 실명으로 이뤄지는 한우전자종합시장은 ▲조합소개 ▲가축시장 ▲지육시장 ▲부분육시장 ▲쇼핑몰 ▲부자재시장 ▲조합원사랑방 ▲게시판 ▲방명록 등으로 구성됐다. 물론 한우사육 농가들의 정보교환 기능도 함께 한다.

한우조합 이재학 조합장은 "전자시장 개장으로 한우를 제값을 받고 팔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으며 한우산업을 지키는 기능을 하게 될 것"이라 말했다.

전자종합시장의 프로그램을 개발한 (주)넷게이츠 김상학 대표는 이날 시연회를 통해 "한우 사육농가와 한우산업의 전반을 감안, 지난 2개월동안 시험가동을 통해 여러 문제점을 보완해 이번에 개장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인열기자 oxen@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있어 중국이 중요한 협력 파트너임을 강조하며, 양국 관계의 새로운 출발을 기대했...
국내 엔터테인먼트 관련주들이 이재명 대통령의 방중 일정과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의 한한령 해제 지연 발언으로 인해 급락세를 보이며, 에스엠은...
한국 영화계의 원로배우 안성기가 5일 혈액암 투병 끝에 74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그는 서울 용산구의 한 병원에서 가족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