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키워드로 보는 세상-'탄핵' 검색단연 1위

지난 12일 대통령 '탄핵'(1위)소추안이 가결된 이후 네티즌들은 큰 충격에 휩싸였다.

네티즌들은 정치권을 강하게 비판하는 동시에 탄핵처리절차 등에 관해 강한 궁금증을 표시했다.

조선시대의 유일한 인생 역전 기회. 대장금 패러디 가운데 하나인 '조선인생역전'(5위)은 로또를 맞추면 승은을 입을 수 있다며 웃음을 자아낸다.

대한민국의 최고 강사들로 구성된다는 EBS 플러스1 수능 강의의 '스타 강사'(3위)에 대해 알아보려는 네티즌이 많았다.

이들의 자세한 프로필과 방송시간, 해당 과목 등을 찾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검색이 이어졌다.

사진작가 김중만의 생명에 관한 기록, '김중만의 아프리카'(4위) 사진집이 다큐멘터리를 통해 방송되자 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반신욕 다이어트의 인기에 편승한 '욕조덮개'(9위)가 네티즌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욕조덮개는 반신욕을 위한 기능성 용품이다.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 실려 있는 '김지하 시인의 새봄'(2위)은 3월의 고정 인기 검색어다.

학생들은 짧은 시의 구조와 의미, 주제 등의 학습을 위해 인터넷을 찾았다.

개그맨 백재현이 운동과 한방의학을 이용해 40kg을 감량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백재현 다이어트'(8위)가 관심을 끌었다.

봄과 함께 찾아오는 '춘곤증'(6위)은 학생, 직장인들에게는 적과 같은 존재다.

춘곤증을 이기는 음악, 춘곤증 체조 등 유관 검색어의 빈도도 높아지고 있다.

홍콩을 방문한 가수 '이효리'(10위)가 홍콩에서도 섹시스타로 이름을 날렸다.

특히 홍콩 일간지들은 그녀의 섹시한 가슴에 시선을 주목했다.

장성현기자 jacksoul@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