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물
장소:의성군 구천면 기지(틀못)
어종:붕어
가는길:중앙고속도로 의성나들목을 나와 안계 방향 28번국도로 약 12.5km를 가면 왼쪽에 구천 방향을 알리는 이정표가 보인다.
이정표를 따라 좌회전해 위성교를 건너 400m를 가면 왼편에 '승지농장'이라는 팻말이 나온다.
이 팻말을 따라 진입해 시멘트 포장길로 약 1.5km를 가면 저수지가 왼편으로 나온다.
약 3만여평의 반계곡형 저수지, 바지모양을 하고 있고 기지 혹은 틀못으로 불리운다.
왼쪽골 상류 일대에 연안갈대와 뗏장이 있고 중앙부로 마름이 듬성하게 깔려 있어 수초제거작업을 하지 않아도 좋은 포인트를 이루고 있다.
물이 빠졌을 때에는 상류 일대에 물버들을 잘라내면 밑둥이 보인다.
둑의 끝까지 차량진입이 가능하고 오른쪽골의 안쪽까지 충분히 진입이 가능하다.
오른쪽 골 중류와 건너편 곶부리는 확실한 대물 포인트. 참새콩이 잘 들고 초저녁에 입질이 많다.
중하류쪽은 바닥이 깨끗한 마사토로 이루어져 떡밥낚시가 잘 되는데 씨알은 잘지만 한점 흔들림 없이 곧게 솟아오르는 찌맛이 일품이다.
저수지 왼쪽으로 주차공간이 넉넉하고 그늘이 많아 여름철 휴가터로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추천:김진태(낚시전문사이트 '월척'데스크 운영자 대물도우미) 053)351-2766
▨바다
장소:경남 통영시 욕지면 좌사리도(반찬단지)
어종:부시리
통영 좌사리도는 항상 반찬단지같이 고기가 많다하여 낚시인들이 반찬단지라고도 부르는 포인트. 겨울에는 감성돔, 여름에는 대형급 부시리.참돔.벵에돔.농어 등 여러 종이 골고루 낚이는 재미있는 곳이다.
야영도 가능하고 비교적 안전한 자리다.
이 포인트의 매력은 낚시 채비 한가지로 3종류의 어종을 낚을 수 있다는 것이다.
릴 낚싯대 1.5~2.5호대, 릴 3천500~5천번, 원줄 5~7호, 목줄 4~5호 등 다소 강한 채비를 사용하는 것이 대형 부시리나 참돔을 낚는데 유리하다.
입질 시간은 초들물 시간이나 주.야간 모두 좋으나 새벽 동이 틀 무렵에 특히 입질이 잦다.
밑밥용 집어제는 사용하지 말고 많은 양의 크릴을 준비해 꾸준히 밑밥을 주어야 좋은 조황을 얻을 수 있다.
추천:오승원(한국프로낚시연맹 기획이사) 011-525-7799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