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에이즈 상담 '레드리본정보센터' 27일 개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한에이즈예방협회 대구경북회는 에이즈 예방과 감염자, 환자에 대한 차별 극복을 위해 '레드리본정보센터'를 운영한다.

에이즈협회 대구경북회는 27일 오후 3시 대구산업정보대 본관 2층 세미나실에 마련된 레드리본정보센터 개소식을 갖고 거리에서 에이즈 예방 켐페인을 벌인다.

에이즈는 국내 감염인 수(2005년 3월말 기준)가 3천294명으로 매년 35%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고, 실제 감염인 수는 통계치보다 3~5배인 8천여명으로 추산될 정도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레드리본정보센터는 에이즈 확산 추세에 대응,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의 복지, 자활, 인권 보호 등을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앞으로 에이즈와 성병 무료 상담 및 예방에 관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레드리본(Red Ribbon)은 에이즈 감염인과 환자, 가족에 대한 보호와 관심, 희망과 지지를 표현하는 국제적인 상징물이다.

053)555-5448. 김교영기자 kimky@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방송에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가족이 익명 게시판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비판한 게시글...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업종별로 엇갈리는 가운데, 제조업은 소폭 개선된 반면 비제조업은 한 달 만에 다시 위축됐다. 한국은행 대구...
서울 강남에서 SNS로 만난 두 10대가 몸싸움 중 흉기를 휘둘러 한 명이 부상을 입었고, 경남 창원에서는 피의자가 이전에 흉기를 들고 여자...
올해 전 세계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간의 분쟁이 이어지며 국제 정세가 불안정하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