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방선거 후보 발굴 나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민노 대구시당 2006위원회 결성

민주노동당 대구시당이 31일 내년 지방선거를 위한 '2006 위원회'를 구성한 뒤 후보발굴과 공약 마련에 나섰다.

시당은 이날 '2006 위원회' 결성회의를 갖고 출마후보 발굴 및 교육, 선거홍보전략 수립, 선거공약 마련 등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기로 방침을 정했다.

이를 위해 이연재 시당 위원장을 '2006 위원회' 위원장으로 하고, 선거후보 발굴단장에 김찬수 전 시당위원장, 선거홍보단장에 장태수 서구위원장, 기획단장에 박충일 시당 사무처장, 선거정책단장에 이연재 위원장을 선임했다.

특히 시민단체 및 전문가 등과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지역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진보적 개혁을 이뤄낼 수 있는 선거정책 및 공약을 마련할 '진보와 참여'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시당은 △원내정당화 실현 △시장후보 출마를 통한 정치적 영향력 확대 등을 내년 지방선거의 목표로 삼아, △지역 제3당의 정치적 위상을 확보하고 △대중적 정치일꾼을 양성하며 △당원 및 당조직 중심의 선거를 치르고 △과학적 정책선거를 선도해 나가기로 했다.

김병구기자 kbg@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21일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북한 노동신문의 제한 해제 필요성을 주장하며, 이재명 대통령의 유화적 대북 정책에 대한 우려가 확산하고 있다. 권...
고환율 여파로 커피, 소고기 등 주요 수입 식품의 물가가 급등하며 비상이 커졌다. 한국은행의 수입물가지수에 따르면, 커피의 달러 기준 수입물가는...
법무부는 교정시설의 과밀 수용 문제 해소를 위해 내년부터 가석방 인원을 30% 늘리기로 했으며, 현재 수용률이 130%에 달하는 상황에서 지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