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경제 우리가 이끌어갑니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제16회 상공대상 시상식

구미상공회의소는 2일 오전 대강당에서 제16회 구미상공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구미상의는 경영, 무역, 기술, 지역개발 등 4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 각각 상금 300만 원과 상패를 수여했다.

▲경영대상-(주)KH바텍 남광희 대표

IT관련 휴대전화, PDA, 노트북, PC 등으로 사업영역을 적기에 전환, 삼성애니콜, 지멘스, 모토로라, 노키아, NEC 등 세계적인 IT관련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무역대상-LG전자(주) 구미사업장 곽홍식 상무

LG전자 구미사업장이 작년 매출 6조 원, 수출 4조8천억 원을 달성하는데 기여했고 특히 PDP A3공장 셋업(SET-UP)을 조기에 달성할 수 있도록 수입물류 혁신에 기여했다.

▲기술대상-태성하이테크 최영준 차장

외국에 의존해 오던 대형PDP 60인치용 백커버(Back Cover)제조기술을 복합 금형개발로 공정을 대폭 축소하고 자동화 및 무인시스템으로 개선, 국산화에 성공했다. ISO9001획득과 Single PPM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역개발대상-금오공대 김재훈 교수

금오공대의 이전을 원활히 수행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교육시설을 완비하는 데 힘썼다. 정부 주관 지원사업에서 전국에서 가장 많은 324억 원의 외부자금을 유치했다.

구미·김성우기자 swkim@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쿠팡 대표와의 식사와 관련해 SNS에서 70만원의 식사비에 대해 해명하며 공개 일정이라고 주장했다. 박수영 ...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을 업데이트하여 친구 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복원하고,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부동산 시장은 2025년 새 정부 출...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가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녀의 음주 습관이 언급된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박나래는 과거 방송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