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일광욕보다 비타민D 복용 피부에 더 좋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나친 햇볕 노출피부 노화 위험

의도적으로 일광욕을 하는 것은 체중을 줄이려고 흡연을 시작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일광욕보다는 비타민 D를 복용하는 것이 더 좋다고 미국 보스턴의 피부병 학자가 7일 밝혔다.

비타민D 필요량과 자외선 방사에 관한 광범위한 보고서를 발표한 공동 저자인 보스턴대 의과대학원의 바버라 A. 길취레스트 박사는 "사람들은 비타민 한 알로 모든 좋은 것을 얻을 수 있으며 피부암과 지나친 햇볕 노출로 인한 피부 노화의 위험에 자신을 빠뜨리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실내 선탠 업계 등 자외선 노출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비타민D 결핍 가능성이 가장 낮은 젊고 밝은 피부를 가진 사람을 포함해 모든 사람들에게 비타민D를 더 섭취하기 위한 수단으로 피부암에 걸릴 위험이 가장 큰 일광욕을 권유하기 때문에 태양과 건강에 관해 혼란스런 메시지를 전달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그는 "사람들에게 자외선이 더 필요한지에 관한 이 논쟁은 과학계로부터 나오는 것이 아니고 다른 곳에서 나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태양 빛에 노출이 적고 우유를 충분히 마시지 않는 사람들(골절 위험이 있는 연약한 노인 등)은 미국 농무부가 건의한 것보다 더 많은 비타민D를 섭취하면 도움을 받을 것이라고 길취레스트와 그의 동료 디언 울포위츠는 '미국 피부의학연구소 잡지'에 보고했다.

길취레스트 박사는 "매우 검은 피부를 가졌거나 북쪽 나라들에 사는 사람들이 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D가 부족할지도 모른다는 증거가 있지만 비타민D 복용으로 언제나 대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언급에 대해 대통령실의 해명이 문제를 키우고 있다며 비판했다. 그는 이 대통령이 역사적 사실을...
오는 30일부터 경북 내륙과 동해안에 시속 260㎞급 KTX-이음이 본격 운행되며, 중앙선과 동해선이 3시간대 생활권으로 연결되어 지역 이동 편...
국민 MC 유재석이 유튜브 채널 '뜬뜬'에서 자신의 인생관을 언급하며 꾸준한 노력을 강조한 가운데, 최근 방송인 박나래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