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비보이 '슈퍼코리아' 세계대회 또 우승

한국 비보이(B-Boy)가 또 다시 세계대회에서 우승했다.

'맥시멈 크루'와 '갬블러' 멤버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비보이팀 '슈퍼코리아'가 10일 프랑스에서 열린 세계 비보이 대회 '배틀 올림픽 툴루즈(Battle Olympic Toulouse)'에서 프랑스팀 '에일리언즈'를 꺾고 정상에 올랐다.

지난 3일 미국에서 열린 세계대회 '비보이 호다운(BBOY HODOWN)에서 '갬블러'팀이 우승을 한 지 일주일 만이다.

'슈퍼코리아'의 멤버는 맥시멈크루의 이글(이상진), 웨이크업(신대관), 미키(노희우)와 갬블러 멤버 소(소재환), 브루스 리(신규상) 등 5명.

맥시멈 크루 소속사인 마스터플랜 관계자는 12일 "프로젝트팀으로 출전한 데에는 세계적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한국 비보이팀 멤버들을 다양하게 만나보기를 희망한 프랑스 팬들의 요청이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맥시멈 크루'는 올해 캐나다 비보이대회 2관왕, 부산 익스트림 어웨이 우승, KB 국민은행 배틀대회 준우승 등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내년 1월 국내 최초로 비보이 음반을 내놓을 계획이다.

2004년 독일 '배틀 오브더이어', 2004 프랑스 '배틀 디메시', 2005년 영국 'UK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거둔 '갬블러'도 올해 미국 '비보이호다운'과 이번 대회 우승을 거머쥐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