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시 舊청사 민원실, 어린이 도서관으로 단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포항시 덕수동 구청사 민원실이 어린이 도서관으로 새 단장, 2일 개관한다.

이번에 문을 여는 어린이 도서관은 210평 규모에 좌석 101석, 1만4천여 권의 장서를 갖추고 있다. 어린이 도서관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엄마와 아기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유아방(온돌방), 휴게실, 멀티동화코너, 일반자료실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모든 집기들을 갖췄다.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오전10시~오후6시)까지며 국경일과 설·추석연휴는 쉰다.

개관일인 2일에는 동화 구연 및 깜짝 이벤트, 독서기록장, 손수건(유아용)과 대출증을 넣을 수 있는 예쁜 지갑을 선물로 준다. 건강보험증을 갖고 가면 대출증을 발급받고 3권까지 책을 빌릴 수 있다.

어린이 도서관은 포항시가 덕수동 청사를 떠나 대잠동 신청사로 옮기고 구청사를 도서관으로 리모델링한 것.

750석 규모의 시청 본관 도서관은 어린이 도서관 개관 후 시공에 들어가 5월 초에 개관할 예정으로 있다. 구 시청사를 리모델링해 도서관으로 만드는 이 사업에는 모두 16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포항.최윤채기자 cychoi@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