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국제모바일산업전시회, 10일 EXCO서 개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국제모바일산업전시회(MOBEX 2007)가 10일부터 3일간 대구EXCO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지역 및 수도권 업체를 비롯 미국, 중국, 일본, 핀란드, 동남아 등 65개 사가 78개의 부스를 설치, 모바일 산업분야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준다.

중·소 업체들은 휴대전화, PMP, DMB 수신기 등 모바일 단말과 각종 부품·소재, 솔루션, 콘텐츠, 개발장비 등을 전시하고 삼성전자 등 국내 대기업이나 해외기업들은 인프라 상담 및 홍보위주로 부스를 운영한다.

지역업체로는 (주)유니온이 스트로보 유니트,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전시하고 엔트랙커(주)는 정보보호 USB, 앤트랙커 모바일 등 솔루션, 퓨전소프트는 와이드 LCD 타입의 내비게이션 및 내장형 PMP(휴대형멀티미디어재생기)를 선보인다.

(주)디토정보기술은 지문인식도어락, 차량용 블랙박스 등 단말 및 완제품, (주)넷블루는 와이브로 테스트 플랫폼, (주)새로닉스와 (주)네오솔은 무선 LCD TV, 비앤디는 DMB와 솔루션, 브라우저를 출품한다.

삼성전자, 노키아, 모토롤라, 중국 연길디코과학기술개발, 일본 NTT DoCoMo 등 대기업과 해외 업체들은 기업인프라나 업체 네트워킹 등 상담위주로 부스를 운영한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