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 'u-라이프스타일 사업' 정부 지원대상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의 'IT 기술 기반 u-라이프스타일 사업'이 정보통신부 공모사업인 차세대 IT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시가 신청한 사업은 u-웰빙 서비스와 u-Safety 서비스, 노인전용 건강서비스 등IT기술을 일상생활에 접목시킨 것.

u-웰빙 서비스의 경우 지원센터가 바이오셔츠를 착용한 만성질환자와 운동 동호인의 생체정보를 측정해 휴대전화로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처방해 준다.

또 u-Safety 서비스는 낙상(落傷) 압력 센서를 허리에 부착해 갑작스런 낙상사고 때 이를 감지한 센서가 긴급상황을 휴대전화로 전달하는 것으로 홀몸노인과 등산객들에게 유용하다.

이 밖에 노인전용 건강서비스는 바이오셔츠를 입은 노인들을 대상으로 평소 심전도·근전도검사와 함께 건강상태를 점검·관리해 준다.

대구시 관계자는 "예산 50억 원의 IT 융합기술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면서 "시민은 첨단 서비스를 경험하고 기업들은 기술개발·제품판매 사업에 참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6월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출판기념회에서 대량의 돈 봉투가 주최 측에 전달되는 모습이 포착되었으며, ...
더불어민주당이 '대미투자특별법' 처리 지연으로 인해 미국이 한국산 수입품 관세 인상 절차를 착수하자 통상 압박이 현실화되고 있다. 여한구 산...
일본 여행 중 집단폭행을 당한 한국인 A씨가 외교부와 영사관의 부실 대응에 대해 논란을 일으켰고, 피해자는 일본 현지 경찰과 영사관에 도움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