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시 장학재단 설립한다…2010년까지 100억 조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구미시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재단 설립에 나섰다.

구미시는 28일 구미시청에서 지역 기관단체·시민단체 등 각계 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장학회 설립을 위한 발기인총회를 갖고 장학재단 설립신고 등을 거쳐 6월까지 구미시장학재단 법인등록 절차를 마무리하기로 했다.

구미시장학재단은 1차 목표로 오는 2010년까지 100억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부터 3년간 10억원의 장학기금을 출연하고, 시민과 기업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90억원의 기금을 조성하기로 했다. 1차 목표 달성 후에는 장기계획을 수립해 총 1천억원 규모의 장학기금을 조성한다는 것.

또 장학재단 설립 후 첫 사업으로 '서울의 구미학숙' 건립을 추진, 수도권에 진학하는 우수학생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민족사관고에 버금가는 명문 인문계 고교 설립도 추진할 방침이다.

이춘배 구미시 총무과장은 "장학재단 설립을 계기로 정주 환경 인프라를 구축, 모두가 살고 싶어하는 전국에서 으뜸가는 명품 교육도시로 만드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했다.

구미·정창구기자 jungcg@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근혜 전 대통령과 관련된 부동산 가압류 사건에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운영자 김세의 씨가 박 전 대통령의 대구 사저에 대해 9억원...
국내 대기업들이 이재명 대통령의 지역 균형 발전 정책에 맞춰 앞으로 5년간 약 300조원의 지방투자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는 대기업과 중소기...
4일 강원 원주 태장동의 한 아파트에서 모녀 3명이 숨진 채 발견되었고, 경찰은 타살 혐의는 없다고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또한,...
우크라이나는 최근 러시아의 극초음속미사일 공격으로 큰 피해를 입었다고 전하며, 이 공격은 전력계통을 겨냥한 것으로 분석된다. 유럽은 이러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