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야구대표팀이 19일 열린 'WBC 2009' 2라운드 승자전에서 선발 봉중근 선수의 1실점 호투와 이진영 선수의 2타점 적시타를 앞세워 일본에 4대 1의 승리를 거두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로써 한국은 남은 경기에 상관없이 오는 22일부터 열리는 준결승전에 나서게 됐다.
▶지난 12일 서울 이태원의 한 음식점에서 탤런트 김성은과 축구선수 정조국이 데이트를 즐기는 장면이 팬들에게 목격되면서 열애설이 불거졌다. 두 사람은 지난해 크리스마스에도 슈가 박수진 등과 함께 어울리는 모습이 목격되면서 열애설이 불거진 바 있어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고(故) 장자연의 전 매니저 유장호씨가 18일 기자회견을 갖고 자신의 입장을 표명해 눈길을 끌었다. 경찰조사 중이라 이날 질의응답은 안 받겠다고 밝힌 유씨는 "장자연이 부당함에 싸우려다 죽음으로 말한 것이라 생각한다"며 "그녀의 죽음이 헛되지 않기를 바랄 뿐이며 나는 아무런 욕심이 없다"고 전했다.
▶할리우드 스타 휴 잭맨이 국내 개봉을 앞둔 영화 '엑스맨 탄생, 울버린' 프로모션을 위해 다음달 9일 내한한다고 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006년 이후 두번째 한국 방문인 휴 잭맨은 1박 2일 동안 국내에 머물며 무대인사와 기자회견 등의 다양한 일정을 소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성근이 18일 MBC '황금어장'의 '무릎팍도사'에 출연해 아버지인 고(故) 문익환 목사로 인해 힘들었던 어린 시절을 회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문성근은 고 문익환과 시인 윤동주, 민주화 운동가 장준하의 특별한 우정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으며, 갑자기 연극배우가 되기로 한 결심과 정치 참여에 대한 소신있는 발언들을 했다.
▶18일 MBC '신데렐라 맨'의 주인공인 배우 권상우와 소녀시대 윤아의 드라마 촬영사진이 공개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공개된 사진은 권상우와 윤아가 드라마의 주배경인 동대문시장 등지에서 촬영을 하면서 찍은 것으로 오누이 같은 두 사람의 다정한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7일 국가인권위원회는 '고용상 연령차별 금지 및 고령자 고용촉진에 관한 법률'(연령차별금지법)이 오는 22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이날 이후 사업주가 채용과정에서 나이 차별을 하게 되면 진상조사를 거쳐 시정권고를 하게 된다고 밝혔다. 또한 사업주가 정당한 사유없이 이를 이행하지 않으면 3천만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일본의 가와스미라는 요리사가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얼굴을 본뜬 초밥을 만들어 내 화제가 되고 있다. 많은 시행착오 끝에 탄생했다는 오바마 김초밥은 흑임자로 곱슬곱슬한 머리를, 현미로 까무잡잡한 피부를, 다진 새우와 생선살로 입매를 완성해 눈길을 끌었다.
▶18일 교육계에 따르면 올해 중앙교육진흥연구소가 전국의 고교에 제공한 고1 사회과목의 교과서 표지에 동해가 일본해로 적힌 지구본 그림이 실려 물의를 일으키고 있다. 이는 자칫 정부가 일본해를 인정하는 듯한 오해를 낳을 수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으며, 이에 중앙교육 측은 올해 교과서 표지를 바꾸면서 미처 확인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가수 손담비가 오는 26일 정규 1집 앨범을 발매하고 약 3개월 만에 가요계에 컴백한다고 해 화제가 되고 있다. 발매에 앞서 오는 24일 온라인 선공개를 통해 타이틀곡을 공개할 예정인 손담비의 이번 앨범에는 10곡이 담겨 있으며, '미쳤어'의 리믹스 버전 또한 수록된다.
정리=권성훈기자 cdrom@msnet.co.kr
▨ 금주의 인기검색어(3월 13~19일)
1. WBC 4강 진출
2. 김성은·정조국 열애
3. 장자연 매니저
4. 휴 잭맨 내한
5. 문성근 무릎팍 도사
6. 권상우·윤아
7. 나이차별 채용
8. 오바마 초밥
9. 고교 교과서 일본해
10. 손담비 컴백
※ 자료제공:네이트(www.nate.com)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