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09 아파트 시장] SD건설 강북·시지·신매 아이프라임

▲ 대구 칠곡 강북 아이프라임 조감도.
▲ 대구 칠곡 강북 아이프라임 조감도.

SD건설은 칠곡 강북 아이프라임과 입주가 시작된 수성구 시지 및 신매 아이프라임 잔여가구를 분양중에 있다.

지난해 4월 분양한 아이프라임 강북은 573가구로 구성돼 있으며 '교육특화 아파트'를 내세우고 있다. 입시명문 체르또 N스쿨과 공동협약으로 입주부터 5년간 체르또 학습 무상교육을 실시한다. 창의적 학습프로그램 'e-러닝 코리아 알고리듬'(1년), 학생들에게 창의적 탐구심과 잠재된 영재성을 일깨우고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언제나 열려있는 창의공간'(2년)이 도입된다.

위치 또한 칠곡의 심장이라 불릴 만큼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국우터널과 연결되는 신설도로가 개설될 예정이며 구미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구미공단의 배후 주거지인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

SD건설 관계자는 "태전지구, 칠곡 1·2지구의 노후화로 칠곡 개발의 중심축이 읍내동 쪽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칠곡 3지구와 더불어 4, 5지구 등 새로운 자족 신도시의 중심을 형성하고 있다. 2014년 지하철 3호선의 역세권이 개통되면 단지 가치가 더욱 높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 홈플러스, 세븐밸리 아울렛, CGV 영화관, 동아백화점 등 다양한 쇼핑시설과 금융회사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남향 위주로 설계돼 있어 일조권이 좋으며 단지내에 골프 퍼팅 연습장, 테마 놀이터, 체력단련장 등 주민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입주는 2010년 4월 예정.

SD건설은 또 지난해 입주를 시작한 아이프라임 '시지'와 '신매' 잔여 가구를 분양중에 있다.

2008년 4월에 입주한 아이프라임 시지는 165㎡형 (50평) 위주의 아파트로 시지 맨 앞자락 고산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 2호선 고산역과 도보 3분 거리의 역세권 아파트로 달구벌대로가 단지 바로 앞에 있다. 필로티 설계로 단지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특허 출원한 테라스형 광폭발코니를 채택, 방속의 또 하나의 방을 넣어 넉넉한 수납공간은 물론 휴게공간·운동시설 등 다용도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지난해 10월에 입주한 SD아이프라임 신매는 이마트 신매점과 경산점을 비롯해 신매네거리를 중심으로 개발된 기존 근린 생활시설에다 새한 부지를 중심으로 조성 예정인 쇼핑몰, 영화관 등이 들어설 경우 수성구 부도심 핵심에 위치하게 된다.

전국 명문으로 통하는 덕원·시지·대륜고가 통학권 내에 있으며 월드컵대로, 달구벌대로가 관통하고 지하철 2호선 신매역과 사월역 사이에 있어 완벽한 교통 인프라를 형성하고 있다. 맞벌이 부부들의 자녀 보육문제와 아이들의 창의력 교육 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전국 최초로 창의력영재교실 '블록피아'를 단지 내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탑상형과 판상형의 장점을 두루 갖춘 복합형 설계가 장점으로 꼽힌다.

문의=강북 아이프라임 053)313-7900, 시지·신매 아이프라임 053)742-4567.

이재협기자 ljh2000@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