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학교 외식산업학과가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 유통공사(aT)의 '2009년도 외식·식품산업 프랜차이즈 전문인력 양성과정 전문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대구경북지역에서 외식·식품산업 프랜차이즈 교육과정에 중앙정부가 예산을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따라 대구가톨릭대와 창업&프랜차이즈연구소(소장 강신규)는 대구 감삼동에 위치한 보건과학대학원에서 6월 4일 개강하는 '글로벌 녹색성장 외식·식품 프랜차이즈 최고위 심화과정' 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
교육대상자는 ▷외식·식품분야 프랜차이즈업체의 최고경영자 및 실무자 ▷일반 외식업체와 식품·유통업체의 경영자 및 실무자 ▷외식업 창업 및 글로벌 외식·식품분야 사업 희망자들이다. 교육 내용은 ▷외식식품 프랜차이즈 선진시스템 구축 ▷프랜차이즈 아이템 개발 및 브랜드관리 ▷리더십 배양을 위한 행동과학훈련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전략 ▷국내 우수프랜차이즈 벤치마킹 및 사례분석 ▷해외프랜차이즈사례 탐색연구 등 크게 5개 부문으로 구성돼 17주(157시간)동안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35명. 교육비 총 350만원 중 농어민 및 관련단체 종사자는 교육비의 70% , 일반 신청자는 50%의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교육신청 마감은 30일까지. 문의 053)850-3177. 홈페이지(www.oesikceo.com)를 참고하면 된다.
김진만기자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
교착 빠진 한미 관세 협상…도요타보다 비싸지는 현대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