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무더운 여름방학, 캠퍼스로 오세요"

지역대학, 주민 대상 각종 프로그램 마련

대구보건대가 마련한 건강강좌는 전문강사의 지도로 인기가 높다.
대구보건대가 마련한 건강강좌는 전문강사의 지도로 인기가 높다.
경북대가 자녀의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학부모교실을 마련했다.
경북대가 자녀의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학부모교실을 마련했다.
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계명대가 마련한 공예강좌에 참가, 들꽃이나 풀 등을 이용, 공예품을 제작하고 있다.
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계명대가 마련한 공예강좌에 참가, 들꽃이나 풀 등을 이용, 공예품을 제작하고 있다.
대구대 중앙박물관은 29일까지 중앙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대구대 중앙박물관은 29일까지 중앙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세밀화로 만나는 이 땅의 희귀식물' 특별기획전을 마련한다

지역대학들이 방학을 맞아 주민들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마련, 호응을 얻고 있다. 대학의 우수한 인재와 교육·연구시설을 활용한 학내 배움터가 다양하게 개설되는가 하면 대학이 주최하는 행사에 주민들이 활발하게 참여하는 등 배움의 공간으로 변신하고 있다.

경북대는 대구경북 초·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학업능력 향상 및 학습지원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내달 26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학부모교실을 마련했다. 경북대 교수 및 교육관련 전문인사들이 강사로 나서 자녀의 학업능력 및 학습지원에 대한 내용을 전달한다.

계명대는 7월 한 달 동안 일반인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중국고대음식기구전 전시설명투어를 가지고 목요일마다 화론, 화제연구, 서예미학 등의 이론과 실기를 연구하고 가르치는 전문강좌를 연다. 매주 화요일에는 한국인의 정서와 감정을 곱게 담아내는 매듭공예 강좌를 펼친다. 또 계명한학촌은 지역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20일부터 일주일 간 시인과 함께하는 생태체험, 생태문화 유적답사, 조상들의 생태체험, 생태체험놀이, 식물과 창의적 논술 교육 강좌를 연다.

대구가톨릭대는 30일까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외국어 강좌를 개설한다. 영어회화, 토익, 일본어를 들을 수 있으며 수준별로 4개반으로 나눠져 있어 자신의 실력에 맞게 강좌를 선택해서 들을 수 있다.

대구대는 여름 방학기간을 이용해 지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교육·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중앙박물관은 29일까지 중앙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세밀화로 만나는 이 땅의 희귀식물' 특별기획전을 마련한다. 이번 전시에는 점차 사라지고 있는 우리나라 고유의 희귀식물 50점을 세밀화로 보여준다. 평생교육원에서는 내달 20일까지 8주간 교직원과 지역민의 건강증진 및 골프 대중화를 위해 '2009학년도 하계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또 어학교육원에서는 내달 28일까지 약 2달 동안 영어, 일본어, 중국어, 회화, 어학시험반 등 '여름방학 외국어특강'을 펼치며 일반인은 물론 재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강의를 저렴하게 제공한다.

경일대는 주민정보화 교육, 독서논술 지도교육, 영어회화 강좌 등 모든 강좌가 지역주민들을 위해 무료로 개설되어 있다. 22일까지 인터넷 활용, 윈도사용, 한글워드 프로그램 사용법 등을 교육하는 주민정보화 교육이 예정돼 있으며 원어민 교수가 진행하는 영어회화 강좌는 오는 31일까지 3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 영덕군 위탁교육으로 17일까지 독서논술지도사 과정이 이어진다. 도서관의 도서회원으로 가입하면 도서관 열람실 및 자료실의 이용은 물론 가정에서도 인터넷으로 도서 대출을 신청해 무료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대구보건대학이 마련한 주민상대 강좌는 일반 사설학원이나 기관에 비해 전문 강사진이 우수하고 수강료가 저렴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대학이 가장 자신 있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다양한 건강강좌다. 이 대학 평생교육원 헬스메니지먼트센터에서 마련한 '6주 몸짱 프로젝트'는 이미 일반인 50명 이상이 신청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팔, 어깨, 다리, 가슴, 엉덩이 등 본인이 원하는 부위를 몸짱으로 만들 수 있어 휴가지에서 자신 있게 몸을 노출할 수 있다. 주 5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운동을 할 수 있고 전문트레이너가 일대 일로 지도하는 것이 특징이며 수강료는 6주에 6만원이다.

최창희기자 cchee@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