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채널돋보기] 꽃과 나무로 꾸미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KBS1 '아름다운 정원' 10일 오전 10시 55분

지난 해 11월 국내 최초의 원예정보 프로그램 타이틀을 달고 방송을 시작한 '아름다운 정원'이 1주년을 맞는 50회에서 크리스마스 특집 방송을 준비했다.

10일 오전 10시 55분부터 방영되는 KBS1 TV '아름다운 정원-식물로 꾸미는 크리스마스' 편은 식물로 꾸미는 크리스마스 트리부터 선물 장식, 파티 장식까지 식물을 주제로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려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크리스마스에는 트리 장식이 빠질 수 없다. 그러나 집에는 적당한 트리가 없고, 구입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면도 있다. 이럴 때 집에 있는 관엽식물을 멋진 트리로 바꿔볼 수 있다. 방송은 크리스마스 트리로 쓸 수 있는 관엽식물들을 소개하고, 만드는 방법도 알려준다. 또 장화와 양말, 이제는 작아서 입을 수 없는 아이들의 스웨터도 멋진 크리스마스 소품이 된다. 집안에 있는 작은 화분에 약간의 장식을 통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내는 법도 소개한다.

또 꽃과 간단한 식물 소재를 이용해 크리스마스 선물을 예쁘게 포장하는 법도 소개한다. 요즘 백화점 등에서는 포장비를 따로 받고 전문적으로 포장해주는 서비스도 많다. 그러나 집에서 꽃이나 식물을 이용하면 품위있고 개성있는 선물 포장이 가능하다. 방송은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테이블 장식 등을 소개하고, 크리스마스 준비를 위해 꽃시장에 나온 사람들을 통해 그들만의 노하우도 들어본다.

조두진기자 earful@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