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창업교육 경산·칠곡서도 받을 수 있어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매일창업센터, 중기청 산하 교육기관 지정

매일신문사 매일창업센터(사진)가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2010 창업 교육을 본격 실시한다.

매일신문사는 이달 말부터 새롭고다양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매일창업센터와 경산'칠곡 등지에서 차례로 개설한다.

개설될 과정은 ▷문화콘텐츠창업반 ▷프리저브드 플라워창업반 ▷슈가크래프트(설탕공예)창업반 ▷테마식물원창업반 ▷와인숍&바창업반 ▷마케팅플래너창업반 ▷인터넷쇼핑몰창업반 ▷오픈마켓 2주창업반 ▷해외오픈마켓창업반 ▷노인요양시설경영자창업반 ▷동화구연창업반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창업스쿨 ▷에스테틱창업반 등이다.

교육과정은 80시간 과정, 30시간과정, 10시간 과정, 50시간 과정 등 다양하다. 강의는 하루 8시간 강의혹은 직장인 예비창업자를 위한 야간반, 주말반 등 다양하게 개설된다.

교육비용은 무료, 실습비 부담(5만원), 완전자부담 등 세 형태로 구분된다.

강사는 중기청으로부터 1인창조기업으로 지정받은 선배 창업자를 비롯, 대구경북 소상공인지원센터관계자, 마케팅전문가, 세계최대오픈마켓 이베이 전문강사, 대구경북소믈리에협회장, 미국 윌튼스쿨과영국 슈가크래프트 전문강사자격증소지자, 대학교수 등 역내외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최미화 매일창업센터장은"창업불모지인 대구경북에서 예비창업인들이나 경력단절여성의 창업의욕을 북돋워 가계나 지역사회에 보탬이되게 하고 싶다"며"정부의 창업정책을 살뜰하게 챙겨서 전달해주고, 전문가를 연결시켜 창업시장에 안착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매일창업센터는 경력단절여성1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여성창업스쿨도 곧 연다. 매일창업센터는 17일중기청 산하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기관으로 지정됐다.

김진만기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