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cafe)를 활용해 창업을 하거나, 투잡스(two jobs)와 취미활동을 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단체인 대구경북창업카페연합회(대표 김영문 계명대 교수)가 최근 창립됐다.
대구경북창업카페연합회는 창업교육과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 운영자 김영문), 자기소개서와 면접요령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인사PR연구소(cafe.daum.net/InsaResume, 운영자 윤호상), 대구지역 점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구넷(cafe.daum.net/bujaok, 운영자 이승민), 일본 보따리무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본창업연구소(cafe.naver.com/limdk325, 운영자 임동근) 등을 주축으로 구성됐다. 주로 대구와 경북에서 운영되고 있는 총 49개의 카페(가입회원 21만5천여명)가 참여하고 있다.
창업카페연합회는 카페운영자들의 협력을 통해 개별 카페들의 회원을 증가시키고, 교육과 행사에 대한 상호 홍보활동을 강화시키는 등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또 카페를 활용해 다양한 1인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정보제공,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다양한 교육과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첫 번째 행사로서 4월 1일 창업에 성공한 창업자와 창업현장을 방문하는 '창업현장 방문 및 벤치마킹 세미나'를 개최한다.
김진만기자 fact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1.2%, 2주째 하락세…민주당도 동반 하락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경찰, 오늘 이진숙 3차 소환…李측 "실질조사 없으면 고발"
장동혁, '아파트 4채' 비판에 "전부 8억5천…李 아파트와 바꾸자"
한동훈 "지방선거 출마 안한다…민심 경청해야 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