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재)대구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은 금호강을 대구의 상징으로 재창조하기 위한 아이디어 및 사업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대구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할 시민 및 외부 전문가는 대구시 홈페이지(http://idea.dria.or.kr)에 접속하면 된다.
제안된 아이디어들은 심사를 통해 'Colorful Idea' 'Rich Idea' 'Cool Idea' 'Slow Idea' 등 총 18개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최고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당선작은 7월 초쯤 발표할 예정이다.
대구시와 대구TP 정책기획단은 인식과 발상의 전환을 통해 기억 속에 잊혀져 버린 금호강을 도시 어메니티(amenity, 쾌적한 도시환경) 강화의 중심지로 재창조하기 위해 금호강 유역을 중심으로 한 산업, 비즈니스, 문화·예술, 관광, 환경 등 복합 프로젝트를 기획 중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금호강 프로젝트는 '공존과 소통으로 대구의 품격을 높이는 컬러풀 금호강'을 비전으로 '세계를 선도하는 도시형 산업 창출' '사람, 강, 자연의 생태건강성 회복' '차별화된 시민 문화공간 조성' '시민과 관광객을 사로잡는 명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053)757-3706, 3722. 정욱진기자 pencho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국민의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장외투쟁 첫 시작하나
문형배 "선출권력 우위? 헌법 읽어보라…사법부 권한 존중해야"
장동혁 "尹 면회 신청했지만…구치소, 납득 못 할 이유로 불허"
이준석 "강유정 대변인, 진실 지우려 기록 조작…해임해야"
권성동 구속 직후 페북 입장문 "민주당, 피냄새 맡은 상어떼처럼 몰려들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