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과 한국언론재단, 대구시교육청이 주관하는 '대구지역 e-NIE 교사연수'가 이달 4일 대구시 교육정보원에서 개최됐다.
대구 초·중·고교 40여 개교가 참가한 이날 연수회에선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미디어포털 홈페이지(forme.or.kr)의 다양한 미디어 교육 자료가 소개됐다. 또 매일신문을 포함한 전국 40여 언론사의 디지털 신문을 활용하여 손쉽고 편하게 NIE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자료도 소개됐다.
e-NIE를 활용하면 전국 40여 개 신문사의 신문을 디지털 신문으로 활용하여 기사를 검색·분류, 출력할 수 있어 NIE 교육이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전문 미디어 강사들이 매주 제공하는 전문 NIE 수업지도안을 통해 해당 학년, 과목에 알맞은 NIE 수업도 가능하다.
또한 e-NIE 수업을 위한 교사 연수도 지원받을 수 있다. 2009년도 e-NIE 사용 교사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에서도 98%의 교사가 수업에 도움이 된다고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한국디지털뉴스협회는 이런 긍정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2010년에는 더욱 많은 학교에서 미디어교육 활성화 차원에서 NIE 교육이 시행될 수 있도록 e-NIE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있다.
※ ▶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입학사정관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NIE 수업이 더욱 많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병고기자 영상취재 장성혁기자 jsh0529@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1.2%, 2주째 하락세…민주당도 동반 하락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경찰, 오늘 이진숙 3차 소환…李측 "실질조사 없으면 고발"
장동혁, '아파트 4채' 비판에 "전부 8억5천…李 아파트와 바꾸자"
취임 후 처음 대구 찾은 이재명 대통령, 핵심현안사업 지원 의지 강조(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