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북본부(본부장 최종현)는 10일 청도군공설운동장에서 열린 제3회 청도군반시마라톤대회에서 경북농촌사랑봉사단 회원과 농협청도군지부 직원들이 함께 농촌사랑운동 홍보와 회원모집 캠페인을 했다.
이날 경북농촌사랑봉사단과 농협청도군지부 직원들은 청도반시마라톤대회에 참가자들에게 지역 농산물인 청도반시를 기념품으로 나눠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농촌사랑봉사단은 주로 농번기에는 농가의 부족한 일손돕기를 하고 농한기에는 홀몸노인 이·미용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통한 농촌사랑운동 활력화에 앞장서고 있는 자원봉사단체다. 전국회원이 56만 명에 달한다.
경북농촌사랑봉사단은 지난 2006년도에 조직됐으며 현재 2만4천여 명의 회원이 각 시·군별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여건에 맞는 봉사활동으로 지역민들의 고충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농협경북본부 손동섭 농촌지원팀장은 "농촌사랑봉사단은 농촌지역의 일손돕기 뿐만 아니라 우리 농산물과 농업·농촌의 참 가치를 알리는 메신저로서의 역할에 큰 의미를 두고 앞으로도 다양하게 활동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현철기자 momo@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