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0 행정산업정보박람회] 경상북도교육청

전국 최우수 교육청 선정…감동주는 교육 실현

경상북도교육청은 2010년 전국 시도교육청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됐다. 이와 같은 축적된 성과와 실적들을 바탕으로 산학연계 맞춤형 인력양성 등 직업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학생들에게는 희망을, 학부모에게는 만족을, 교직원에게는 보람을, 도민에게는 감동을 주는 경북교육 실현이 정착되고 있다.

특히 이번 '2010 행정산업정보박람회'에서는 전문직업인 육성을 위한 산학연계 맞춤형 인력양성, 취업지원 기능 확충사업, 비즈쿨(청소년 창업프로그램)을 통한 창업능력 배양 등 직업교육의 핵심적인 추진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전문계고 학생들의 우수 작품을 전시하며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상주 상산전자고의 춤추는 로봇강아지, 경북항공고의 비행시뮬레이션, 포항제철공고의 감성인식로봇, 경북생활과학고의 네일아트, 춘양상고의 한지공방, 고령고의 토피어리, 경산여전산고의 바리스타 등의 체험 활동이 박람회에 전개된다.

많은 참관객들이 경북도교육청의 홍보관에 주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영우 경상북도교육감

명품! 경북교육. 경북교육은 '올바른 인성과 창의력을 지닌 인재 육성'이라는 지표 아래 가르침과 배움이 살아 숨쉬는 학교, 학생이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 선생님에게는 보람찬 교단, 지역민과 학부모에게는 감동을 주는 교육을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올해 전국 시도교육청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교육청으로 선정 됐습니다.

이는 우리 명품 교육정책들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의미라고 생각 됩니다. 이번 행정산업정보박람회에서는 전문직업인 육성을 위한 산학연계 맞춤형 인력양성, 취업지원 기능 확충사업, 비즈쿨(청소년 창업프로그램)을 통한 창업능력 배양 등 직업교육의 핵심적인 추진전략을 선보입니다.

전문계 고교생들이 평소에 제작하고 학습한 우수 작품을 전시하며, 상주 상산전자고의 춤추는 로봇강아지, 경북항공고의 비행시뮬레이션, 포항제철공고의 감성인식로봇, 경북생활과학고의 네일아트, 춘양상고의 한지공방, 고령고의 토피어리, 경산여전산고의 바리스타 등의 체험활동을 펼칠 것입니다. 오셔서 격려해 주십시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