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세제는 얼마만큼 넣어야 할까. 가족 빨래를 책임지는 주부라면 고민스러운 대목이다. 세제를 너무 적게 사용하면 때가 잘 빠지지 않고 너무 많이 사용하면 세제 찌꺼기가 남아 피부 트러블이나 아토피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이 같은 주부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기술표준원은 최근 '세제사용지수'를 개발해 발표했다.
'세제사용지수'는 1회 세탁 때 필요한 적정 세제 사용량을 숫자 3과 7로 표시하는 것이다. 1회 세탁량이 우리나라 4인 가족 평균인 약 7㎏인 경우 세제 사용지수는 7이 되고 3㎏ 내외인 경우에는 3으로 표시한다. 앞으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국산 세제에는 세제사용지수 7과 3이 표시된 계량컵이 동봉돼 세탁량이 7㎏일 때는 7까지, 3㎏일 때는 3까지 세제를 담아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세제사용지수에 맞춰 세탁을 하면 추가 헹굼이나 온수를 사용하지 않고 세탁기 표준 코스로 세탁을 마쳤을 때 세제 잔류량이 인체에 해를 끼치지 않을 정도로 미미하게 나타났다. 물은 세탁기 기준으로 '고'까지 대부분을 채우고, 세제사용지수에 맞춘 세제를 넣고 온수를 사용해 추가 헹굼 없이 세탁하면 되는 것이다.
전창훈기자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