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는 임산부가 저렴하고 적정한 영양을 공급하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임산부 우대음식점'을 지정하여 운영한다.
최근 출산율이 급격히 감소함에 따라 동구 관내 '임산부 우대음식점'을 지정하여 음식값에서 10~20%를 할인하여 주고 엄마와 아기에게 필요한 알맞은 영양을 제공하며 저출산 대책사업에 기여한다.
동구맛집과 모범음식점 그리고 임산부 선호음식 취급업소 중에서 임산부에 대한 남다른 배려심이 높은 업소 25개소를 임산부 우대 음식점으로 선정하여 16(월) 동구청 소회의실에서 음식점 대표에게 지정증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임산부 우대음식점은 동구청 홈페이지에서 검색이 가능하며 임산부 수첩을 식사 후에 제시하면 음식값 할인이 되고 가족간의 유대강화를 위하여서도 가족이 취식한 음식값도 업소 자율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구청 위생과(과장 이재용)에서는 "이들 우대음식점에게는 업소 입구에 표지판을 부착해 주고 각종 홍보물 제공과 구 홈페이지 및 홍보책자에 게재 등 각종 인센티브가 제공된다"고 밝혔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한동훈 "김종혁 징계? 차라리 날 찍어내라…우스운 당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