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1 대구세계육상' 기념주화 발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프루프급 은화 8월 11일부터…발행량 최대 3만개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기념주화 앞면(왼쪽)과 뒷면 이미지. (한국은행 제공)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기념주화 앞면(왼쪽)과 뒷면 이미지. (한국은행 제공)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26일 '2011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 기념주화를 8월 11일부터 발행한다고 밝혔다. 기념주화는 프루프급 은화로 지름 33㎜, 중량 19g으로 액면금액은 5만원이다.

주화 앞면에는 높이뛰기 선수와 육상 트랙을, 뒷면에는 대회 엠블렘을 넣었다. 한국은행은 "기념주화 발행량은 최대 3만개이며 대회 조직위원회 홍보용으로 별도의 기념주화 5천개도 발행한다"고 밝혔다.

국내 판매분 2만7천개는 한국조폐공사가 다음달 22일부터 28일까지 농협과 우리은행을 통해 액면금액과 판매 부대비용을 더한 가격으로 사전예약을 받는다. 국외 판매분 3천개는 해외 기념주화 딜러 등에게 예약을 받아 8월 18일부터 발송할 예정이다.

김태진기자 jiny@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방송에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가족이 익명 게시판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비판한 게시글...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업종별로 엇갈리는 가운데, 제조업은 소폭 개선된 반면 비제조업은 한 달 만에 다시 위축됐다. 한국은행 대구...
서울 강남에서 SNS로 만난 두 10대가 몸싸움 중 흉기를 휘둘러 한 명이 부상을 입었고, 경남 창원에서는 피의자가 이전에 흉기를 들고 여자...
올해 전 세계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간의 분쟁이 이어지며 국제 정세가 불안정하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