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중소기업 인력수급 및 일자리창출 지원을 위한 일목정책장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6월 일목 정책장터'가 '중소기업의 인력수급 및 일자리창출 지원'이란 주제로 2일 오후 2시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에서 열렸다.

이날 설명회는 맞춤형인력양성 지원시책, 병역지정업체HD영상촬영 이론과 실제HD영상촬영 이론과 실제 추천등과 함께 마이스터고․특성화고 소개 및 협약관련 내용이 설명 됐다.

또 병역지정업체 신청·접수 공고와 관련, 달라지는 제도와 준비사항·산학연계 맞춤형인력양성사업 및 2015년까지 연장 운영하게 되는 병무청의 산업기능요원제도 활용과 노동청의 고용촉진장려금제도 등 중소기업이 활용하기에 유용한 제도가 상세하게 설명 됐다.

산업기능요원 제도가 2015년까지 연장됨에 따라 향후 병역지정업체 선정과 산업기능요원 인원 배정에 있어 중기청의 산학연계사업 참여기업 위주로 선정하고, 기업당 인원 배정에서도 우대할 계획이 자세하게 설명돼 기술·기능인력 채용을 앞둔 중소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 ▶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손광희 대경중기청장은 인사말에서 "중소기업은 생산현장의 기술·기능 인력난을 겪고 있는 반면, 청년실업률은 해소되지 않는 인력수급의 미스매치현상이 빚어 지고 있다"며 "산학연계를 통한 현장맞춤형 인력양성 지원이 중요하고, 중소기업도 인력난을 해소하는데 정부의 인력지원정책을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일목정책장터는 지난 2009년 3월부터 중소기업 정책설명과 함께 중소기업의 자금, 보증, 연구개발(R&D), 인력, 수출, 회계, 인사, 노무 등에 대한 애로사항을 12개의 중소기업 지원기관 관계자들이 현장에 나와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해결해 주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글․영상 장성혁기자 jsh0529@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