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간 인기동영상 베스트 7] '나가수' 김범수, 독특한 춤'패션으로 '님과 함께' 불러

이달 12일 방송된 MBC 오락프로그램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이하 나가수) 동영상이 6월 셋째주 주간 인기동영상 순위에서 6위를 제외하고 1위부터 7위까지 독식했다. 1위는 매니저 박명수'편곡자 돈스파이크와 함께 남진의 '님과 함께'를 부른 김범수가 차지했다.(사진) 김범수는 엘비스 프레슬리를 연상시키는 의상을 입고 나와 볼거리를 선사한 데 이어 폭발적인 가창력과 독특한 춤으로 무대를 휘어잡았다.

2위는 김건모의 '사랑이 떠나가네'를 탱고풍으로 부른 옥주현에게 돌아갔다. 옥주현은 예기치 못한 음향사고로 노래를 중단해야 했지만 이내 감정을 추스른 뒤 특유의 고음을 뽐내며 열창해 갈채를 받았다. 특히 옥주현은 노래를 부르던 중 전조(계속되던 곡조에서 다른 곡조로 바꾸는 것)를 시켜 감정을 최고치로 끌어올려 지켜보는 사람들을 소름 끼치게 만들었다.

3위는 한영애의 '조율'을 불러 청중평가단을 매료시킨 JK김동욱이 차지했다. JK김동욱은 맨발로 무대에 올라 특유의 중저음 음색으로 깊은 울림을 선사해 감동을 자아냈다. 한편 JK김동욱이 노래 부르던 중 실수를 범해 재도전하는 일이 벌어졌다. 이를 두고 형평성 논란이 일자 JK김동욱은 책임을 지고 '나가수'에서 자진하차했다.

4위는 패닉의 '내 낡은 서랍 속의 바다'를 열창한 박정현의 몫이었다. 박정현은 록적인 느낌으로 '내 낡은 서랍 속의 바다'를 소화해 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노래를 부른 뒤 박정현은 "오늘 무대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고 말했으나 청중평가단은 박정현에게 3위라는 높은 순위를 부여했다.

5위는 부활 1집 수록곡으로 애절함과 강렬한 사운드가 어우러진 '비와 당신의 이야기'를 열창한 BMK가 차지했다. BMK는 노래에 앞서 "오늘 탈진해서 무대에서 내려가고 싶다. 다 쏟아붓고 싶다"는 결연한 각오를 전했다. BMK는 노래 초반부터 '소울 국모'라는 별명답게 엄청난 성량과 파워풀한 음성으로 '비와 당신의 이야기'를 열창했다. 무대를 마친 BMK는 "오늘 무대는 그동안 내가 느끼지 못했던 무언가를 쏟아부은 느낌이다"는 소감을 전했다. 7위는 해바라기의 '행복을 주는 사람'을 부른 이소라에게 돌아갔다. 이소라는 어쿠스틱 기타 연주에 맞춰 따뜻한 느낌으로 이 노래를 불러 긴 여운을 남겼다.

'나가수' 인기 속에서 6위를 차지한 것은 이달 17일 방송된 MBC의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댄싱 위드 더 스타'에서 1위를 차지한 김규리'김강산 커플이었다. 김규리'김강산 커플은 SS501의 음악인 '내 머리가 나빠서'에 맞춰 완벽한 탱고 무대를 선보여 1위에 올랐다. 특히 김규리는 몸이 아픈데도 불구하고 경연에 임해 심사위원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이경달기자

sarang@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