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고(agro) ATV=우리말로는 수륙양용차라고 부른다. 일반적인 ATV(All Terrain Vehicles)는 오프로드를 주행하는 차량을 칭하는 용어이지만, 아르고 ATV는 땅과 물에서 모두 주행할 수 있다는 점이 차이점이다.
더운 여름철, 먼지 풀풀 날리는 오프로드 주행뿐만 아니라 물위를 달리며 시원한 기분을 함께 만끽할 수 있다. 낚시배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6명까지 탑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가족이 함께 레포츠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초저압 타이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주행면을 밟는 압력이 적어 자연환경 훼손을 최소화하며 주행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문경레저투어 054)554-3912.
◆리버버깅(River Bugging)=수상레포츠로 유명한 강원도 인제 내린천 미산계곡에서는 '리버버깅'이라는 1인 급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래프팅이나 카약 등 급류 스포츠는 패들(노)을 활용하는 레포츠인데 비해 리버버깅은 손과 발을 이용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장비를 고안한 놀이다. 마치 튜브 놀이를 하는 것처럼 혼자 탈 수 있는 장비에 몸을 싣고 급류를 타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물에서 전복될 때는 장비에서 몸을 분리하기만 하면 손쉽게 빠져나올 수 있어 30분 정도의 간단한 강습만 마치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고무보트로 즐기는 래프팅의 경우에는 수량이 적으면 흥미가 훨씬 덜한 것이 단점이지만 리버버깅은 이런 단점을 보완해 50㎝ 정도의 얕은 수심에서도 운행이 가능하도록 고안됐다. 폭이 좁고 큰 바위지형으로 이루어진 계곡에 적합하게 개발되었기 때문에 물의 양에 관계없이 레포츠를 즐길 수 있어 언제든지 급류를 타는 묘미를 맛볼 수 있다. 미산리버버깅 033)463-8254
한윤조기자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부전시장서 '깜짝' 고구마 구매…"춥지 않으시냐, 힘내시라"
"李, 입틀막법(정보통신망법) 거부권 행사하라"…각계서 비판 쇄도
홍준표 "통일교 특검하면 국힘 해산 사유만 추가"…조국 "동의한다"
'서해 피격 은폐' 서훈·박지원·서욱 1심서 전원 '무죄' [종합]
李대통령 "가장 낮고 어두운 곳에서 태어난 예수의 삶 기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