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말 '수(數)아나' 나들이 가요…제3회 대구수학페스티벌

대구가톨릭대서 8일

"이번 주말 '수(數)아나'로 오세요."

제3회 '대구수학페스티벌이' 8일 대구가톨릭대에서 열린다. 이 페스티벌의 주제이자 애칭인 '수아나'는 '수학교사들의 아름다운 나들이'의 약자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에서 수학교사들이 찾는 가운데 수학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강의가 제공된다. 특히 대부분 강의에는 고교생들에게도 문호를 개방, 더욱 알찬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교육청과 대구가톨릭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대구중등수학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화원고 서상현 교장이 이끄는 페스티벌 추진단이 3월부터 기획해온 것. 수학교육 정보와 현장수업 발표자료를 공개, 수학교사 간 경험을 공유하고 수학교육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고민하기 위해 만든 자리다. 오전 9시 30분부터 6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이 행사에는 약 500여 명의 수학교육 관계자들이 찾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15개 강의가 펼쳐진다. ▷한국외국어대 이석록 입학사정관 실장의 '입학사정관제의 이해' ▷대구가톨릭대 수학교육과 서보억 교수의 '학교 수학 답사를 통한 수학학습' ▷에듀매직코리아 박근영 원장의 '수학마술'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최태영 연구원의 '차원으로 떠나는 여행' ▷제주중문중 김영관 교사의 '학교에서 만드는 수학문화' ▷경기광명고 이상일 교사의 '오토그라프' ▷진주외고 손대원 교사의 '작도는 최고의 게임' ▷경남대 수학교육과 박부성 교수의 '자녀 수학 공부는 이렇게' 등 8개 강의는 고교생들도 들을 수 있게 했다.

또 ▷동아대 수학과 권영삼 교수의 '지수법칙의 확장' ▷한서대 수학과 이광연 교수의 '스토리텔링 기반 수학 수업 전략'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최태영 연구원의 '수학문화 확산과 창의체험활동' ▷진주동명고 강정민 교사의 '클리커를 활용한 수업' ▷수페운영팀 홍영미, 김정애 교사의 '수학과 연구교사 특강 및 세미나' ▷서재중 정희자 교사의 '수학과 창의인성교육 방향 모색' ▷경북대 수학교육과 표성수 교수의 '사회와 수학' 등 수학교육 관계자들을 위한 강의가 기다리고 있다.

각 강의는 오전과 오후 두 차례로 나눠 이뤄지며 참가자들이 편리하게 행사 장소를 찾을 수 있도록 지하철1호선 안심역에서 행사장 입구까지 셔틀버스도 운행할 계획이다. 010-3321-7804.

채정민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