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드림스타트 가족 작품 전시회
대구 서구 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20일부터 27까지 서구청 종합민원실에서 "드림스타트가 전하는 메리크리스마스"라는 테마로 드림스타트 가족 작품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는 2011년 한해 동안 내당2.3동, 비산2.3, 4, 6동, 평리1, 2, 3동 210가구 300여명의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함께 참여한 작품을 출품해 남다른 의미가 있다.
전시 작품은 아동집단미술치료반작품 50여점, 아동공예반작품 50여점, 부모홈패션자격증반작품 50여점, 부모공예반작품 50여점 등 200여점을 전시한다.
작품전시에는 한국수공예디자인협회(대표:최영희), 나름문화센터(원장:김정남)와 드림스타트 부모의 도움을 받아 정성을 기울인 작품을 주민에게 선보이게 되었다.
한편, 서구 드림스타트센터는 저소득 아동과 그 가족에게 보건, 복지, 교육, 문화 등 통합적이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종태 주민생활지원국장은 "이번 전시회는 지역주민에게 드림스타트를 홍보하는 한편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에게 성취감과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삶의 의지를 높여 저소득 가정의 행복 충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 드림스타트센터가 개개인의 능력향상과 기회평등을 위해 큰 힘이 되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