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성주중, 경북교육청 학교평가 '최우수' 영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성주중학교가 경상북도교육청 학교 평가에서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교육 경영'성과'만족도 등 평가 전 항목에서 고득점을 받아 최우수 학교로 선정됐다.

성주중은 학교경영의 중점을 '미래 세계를 선도할 글로벌 리더 육성'에 두고 학생'학부모'교사가 삼위일체가 돼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명품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수준별 이동수업의 내실화, 사교육 절감형 창의경영, 학교운영의 만족도 향상, 영재교육 프로그램의 다양화, 수업 공개 활성화를 통한 수업 내실화를 실현했다.

또 학생의 인권'자율'책임을 중시하는 생활지도 강화와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활동을 통한 학생 지도, 학교 도서관 종합학습 정보 센터화 추진, 학교 정보 공시를 통한 교육정책의 투명성 확보 등을 중장기 추진 과제로 선정해 사업을 벌이고 있다.

전성수 교장은 "행복한 인권친화 명품학교를 만들면서 도시로 나갔던 아이들이 다시 돌아오는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성주'정창구기자 jungcg@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