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서구, 교과부·市 교육 공모 사업 잇단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서구청이 정부와 대구시가 주관하는 각종 교육 공모 사업에 잇따라 선정됐다.

서구청은 최근 교육과학기술부가 공모한 사업에 토요학교 운영과 다문화가정 지원사업이 선정돼 5천여만원을 지원받았다고 9일 밝혔다.

지원금은 자기주도학습 지원, 대학생 학습봉사단 활동, 각종 체험교육 등으로 구성된 토요학교와 다문화가정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한 한글교육 프로그램에 쓰인다.

또 대구시의 평생교육 우수프로그램 공모에 인문학 아카데미와 가족과 함께하는 음악회 등이 선정됐다. 대구시 교육청 공모 사업인 평생학습관에도 선정돼 학부모 교육과 요리교실, 유적탐방 프로그램에도 3천만원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강성호 서구청장은 "교육정책담당을 신설해 당장 시행할 수 있는 다양한 신규사업을 개발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10년 뒤에 큰 열매를 거둘 수 있도록 교육의 기초를 하나씩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지현기자 everyday@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