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5일 7년 만에 찾아온 화이트 크리스마스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네티즌들의 염원대로 전날 밤부터 전국적으로 눈이 내리더니 성탄절 아침에는 순백의 눈 세상이 연출됐다. 하지만 도로와 골목길에 쌓인 눈이 강추위에 결빙돼 안전사고도 잇따랐다.
▶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12월 24일 인수위원회 첫 인선안을 발표했다. 당선인 비서실장에 유일호 의원, 수석대변인에 윤창중 '칼럼세상' 대표를 임명했다. 또 남녀 대변인에는 박선규 선대위 대변인, 조윤선 당 대변인을 임명했다.
▶12월 25일 경찰은 조사 도중 수갑을 찬 채로 도주한 성폭행 피의자 노영대를 닷새 만에 검거했다. 노영대는 검거 당시 왼쪽 손목에만 수갑을 차고 있었다. 경찰은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한 오피스텔에 숨어 있던 노영대를 격투 끝에 붙잡았다.
▶12월 24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린 '솔로대첩'이 1천여 명 정도가 참여한 가운데 비교적 질서정연하게 마무리됐다. '공대 혹은 군대'로 표현된 이날 현장에서는 몇몇 커플이 탄생했으나 남녀 비율이 7대 3으로 남성이 압도적으로 많아 기대에 못 미친 초라한 행사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12월 26일 SKT'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음성통화'문자'채팅'영상'위치공유'파일공유 등을 합친 신개념 통신서비스 'RCS'(Rich Communication Suite)를 '조인'이란 이름으로 출시했다. 올 5월까지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RCS란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가 채택한 차세대 모바일 소통 플랫폼이다. 독일과 스페인에서는 이미 상용화됐다. 조인으로 영화 등 대용량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고, 구형 피처폰 사용자에게 단체 문자를 보낼 수 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전 대선 후보가 12월 25일 자신의 트위터에 근황을 밝혔다. 문 전 후보는 "양산 덕계성당 성탄 밤 미사에 다녀왔습니다. 지난해 여기 시골성당의 성탄 밤 미사 후 정경을 올린 것이 저의 첫 트윗이었습니다"라며 "딱 1년 전 오늘 이 시간이네요. 1년 만에 돌아온 제 자리인 셈입니다"라는 트윗 게시 글을 남겼다.
▶정봉주 전 민주통합당 의원이 12월 25일 만기 출소했다. 정 전 의원은 BBK의혹을 제기해 허위사실 유포 등의 혐의로 1년 실형을 선고 받고 홍성교도소에서 복역했다. 정 전 의원은 출소하자마자 그의 지지자들인 '미권스'(정봉주와 미래권력들)와 주진우, 김용민, 김어준 등 '나는 꼼수다' 진행자들과 함께 교도소 주차장에서 열린 '봉주 맞이 홍성파티'에 참석했다.
◆금주의 검색어 순위(12월 25~31일)
1. 화이트 크리스마스
2. 박근혜 당선인 인선안
3. 노영대 검거
4. 솔로대첩 마무리
5. 통합 메신저 조인 출시
6. 문재인 근황
7. 정봉주 출소
자료:네이트(www.nate.com)
정리'황희진기자 hhj@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