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키워드로 보는 세상] 7년 만에 찾아온 화이트 크리스마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원회 첫 인선안 발표

▶12월 25일 7년 만에 찾아온 화이트 크리스마스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네티즌들의 염원대로 전날 밤부터 전국적으로 눈이 내리더니 성탄절 아침에는 순백의 눈 세상이 연출됐다. 하지만 도로와 골목길에 쌓인 눈이 강추위에 결빙돼 안전사고도 잇따랐다.

▶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12월 24일 인수위원회 첫 인선안을 발표했다. 당선인 비서실장에 유일호 의원, 수석대변인에 윤창중 '칼럼세상' 대표를 임명했다. 또 남녀 대변인에는 박선규 선대위 대변인, 조윤선 당 대변인을 임명했다.

▶12월 25일 경찰은 조사 도중 수갑을 찬 채로 도주한 성폭행 피의자 노영대를 닷새 만에 검거했다. 노영대는 검거 당시 왼쪽 손목에만 수갑을 차고 있었다. 경찰은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한 오피스텔에 숨어 있던 노영대를 격투 끝에 붙잡았다.

▶12월 24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린 '솔로대첩'이 1천여 명 정도가 참여한 가운데 비교적 질서정연하게 마무리됐다. '공대 혹은 군대'로 표현된 이날 현장에서는 몇몇 커플이 탄생했으나 남녀 비율이 7대 3으로 남성이 압도적으로 많아 기대에 못 미친 초라한 행사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12월 26일 SKT'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음성통화'문자'채팅'영상'위치공유'파일공유 등을 합친 신개념 통신서비스 'RCS'(Rich Communication Suite)를 '조인'이란 이름으로 출시했다. 올 5월까지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RCS란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가 채택한 차세대 모바일 소통 플랫폼이다. 독일과 스페인에서는 이미 상용화됐다. 조인으로 영화 등 대용량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고, 구형 피처폰 사용자에게 단체 문자를 보낼 수 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전 대선 후보가 12월 25일 자신의 트위터에 근황을 밝혔다. 문 전 후보는 "양산 덕계성당 성탄 밤 미사에 다녀왔습니다. 지난해 여기 시골성당의 성탄 밤 미사 후 정경을 올린 것이 저의 첫 트윗이었습니다"라며 "딱 1년 전 오늘 이 시간이네요. 1년 만에 돌아온 제 자리인 셈입니다"라는 트윗 게시 글을 남겼다.

▶정봉주 전 민주통합당 의원이 12월 25일 만기 출소했다. 정 전 의원은 BBK의혹을 제기해 허위사실 유포 등의 혐의로 1년 실형을 선고 받고 홍성교도소에서 복역했다. 정 전 의원은 출소하자마자 그의 지지자들인 '미권스'(정봉주와 미래권력들)와 주진우, 김용민, 김어준 등 '나는 꼼수다' 진행자들과 함께 교도소 주차장에서 열린 '봉주 맞이 홍성파티'에 참석했다.

◆금주의 검색어 순위(12월 25~31일)

1. 화이트 크리스마스

2. 박근혜 당선인 인선안

3. 노영대 검거

4. 솔로대첩 마무리

5. 통합 메신저 조인 출시

6. 문재인 근황

7. 정봉주 출소

자료:네이트(www.nate.com)

정리'황희진기자 hhj@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