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샘 해밍턴 독도 발언 "日정치인들은 진짜..." 분노의 트윗에 네티즌들 속이 시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샘 해밍턴 독도 발언 "日정치인들은 진짜..." 분노의 트윗에 네티즌들 속이 시원!

호주 출신 개그맨 샘 해밍턴이 독도에 대해 언급해 화제다.

샘 해밍턴은 지난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다케시마 후원기업 명단에 OOO랑 OO가 들어가 있는데. 난 이제 시계 뭘 써야 하나? 오락도 못하겠다! 진짜 좋아하는 회사들이였는데 너무 한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그는 "독도가 일본 땅이면 일본은 한국 땅이다! 난 개인적으로 일본이란 사람들, 그리고 그 나라 싫어하지 않지만 일본 정치인들은 진짜 쓰레기 같다"고 힘주어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같은 샘 해밍턴의 발언에 앞서 지난 9일 온라인상에는 일본의 몇몇 기업들이 독도 명칭을 다케시마로 바꾸고, 역사 교과서 왜곡을 일삼는 우익단체를 지원한다는 내용의 글이 확산됐다.

그러나 해당 기업들은 다케시마 후원설은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샘 해밍턴은 KBS 2TV '개그콘서트'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