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전통의 산실 종가·서원
▷소병철 대구고등검찰청 검사장'대구사랑 대구자랑 자문위원=대구 하면 가장 먼저 '인재'가 떠오른다. 대구경북은 조선시대 때부터 종갓집, 서원 중심으로 공부시켜 후학을 양성했고, 이런 분위기가 아직 유지되고 보존돼 있다. 다른 지역과는 다르다. 인재의 중요성을 알고 인재를 양성할 줄 아는 곳이다. 인재 양성, 인재 중심의 열기를 시대에 맞춰 유연하고 개방적으로 적용한다면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중심도시, 지역이 될 수 있다.
◆예술·전통이 숨쉬는 도시
▷박혜주(청도군 각남면) 씨=무엇보다도 대구의 자랑거리는 대구인, 대구사람들이라 생각한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예술가, 정치인을 배출한 도시이며 오래된 대구의 역사와 함께 인재의 보고이자 예술과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자랑스러운 도시이다.
◆각 분야서 국가 발전 기여
▷이순정(대구 북구 대현동) 씨=예로부터 대구경북 출신의 수많은 인재가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했다.
◆대구 곳곳 박 대통령 자취
▷임양희'정우택(대구 수성구 지산동) 씨=박정희 전 대통령이 대구에서 공부한 사실과 결혼식을 올린 곳이 대구라서 자랑스럽다. 대구는 박정희 전 대통령과 여러 가지 인과관계가 있다. 이러한 사실로 대구는 세계에 자랑스러운 도시이다.
◆수도권서도 지역 인재 활약
▷김기현(대구 달서구 월성동) 씨=대구의 자랑거리는 이 나라를 이끄는 훌륭한 인재들이다. 조선시대부터 영남 인재는 유명했고 현대사회에서도 우리나라를 이끌어가는 많은 인재는 우리 대구, 넓게는 대구경북에서 배출되고 있다. 수도권에서 우리 대구의 인재는 과거에도 현재에도 큰 주축을 이루고 있다. 수능 성적 전국 최고라는 매일신문 보도로 볼 때 앞으로도 이 나라는 대구의 인재가 이끌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대현기자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차문 닫다 운전석 총기 격발 정황"... 해병대 사망 사고 원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