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전통의 산실 종가·서원
▷소병철 대구고등검찰청 검사장'대구사랑 대구자랑 자문위원=대구 하면 가장 먼저 '인재'가 떠오른다. 대구경북은 조선시대 때부터 종갓집, 서원 중심으로 공부시켜 후학을 양성했고, 이런 분위기가 아직 유지되고 보존돼 있다. 다른 지역과는 다르다. 인재의 중요성을 알고 인재를 양성할 줄 아는 곳이다. 인재 양성, 인재 중심의 열기를 시대에 맞춰 유연하고 개방적으로 적용한다면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중심도시, 지역이 될 수 있다.
◆예술·전통이 숨쉬는 도시
▷박혜주(청도군 각남면) 씨=무엇보다도 대구의 자랑거리는 대구인, 대구사람들이라 생각한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예술가, 정치인을 배출한 도시이며 오래된 대구의 역사와 함께 인재의 보고이자 예술과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자랑스러운 도시이다.
◆각 분야서 국가 발전 기여
▷이순정(대구 북구 대현동) 씨=예로부터 대구경북 출신의 수많은 인재가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했다.
◆대구 곳곳 박 대통령 자취
▷임양희'정우택(대구 수성구 지산동) 씨=박정희 전 대통령이 대구에서 공부한 사실과 결혼식을 올린 곳이 대구라서 자랑스럽다. 대구는 박정희 전 대통령과 여러 가지 인과관계가 있다. 이러한 사실로 대구는 세계에 자랑스러운 도시이다.
◆수도권서도 지역 인재 활약
▷김기현(대구 달서구 월성동) 씨=대구의 자랑거리는 이 나라를 이끄는 훌륭한 인재들이다. 조선시대부터 영남 인재는 유명했고 현대사회에서도 우리나라를 이끌어가는 많은 인재는 우리 대구, 넓게는 대구경북에서 배출되고 있다. 수도권에서 우리 대구의 인재는 과거에도 현재에도 큰 주축을 이루고 있다. 수능 성적 전국 최고라는 매일신문 보도로 볼 때 앞으로도 이 나라는 대구의 인재가 이끌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대현기자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