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인만 20초 '미국인은 20분' 잘 못된 '손씻기' 나라망신!…"똑 바로 알고가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인만 20초 '미국인은 20분' 잘 못된 '손씻기' 나라망신!…"똑 바로 알고가자!"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각종 전염성 질병에 늘 노출되어 있다.

이런 무시무시한 각종 전염성 질병으로부터 자신의 건강을 보호하는 아주 쉽고도 간단한 방법은 '손씻기'이다.

하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최근 인기 커뮤니티에는 '한국인만 20초, 외국인은 20분'이라는 제목으로 글과 함께 사진이 게재되며 잘못 제작된 공중화장실에 붙여진 '손씻기'관련 안내판이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한국인만 20초' 게시물에 다르면 "흐르는 물에 비누로 20초간 씻으세요"라고 적힌 한국어 공고 문구이 적혀 있다.

"흐르는 물에 20초간 씻으세요"라는 한국어 안내자막 아래 'Wash your hands wint soap for 20 minutes(비누로 20분간 씻으세요)'라는 영어 문구가 눈에 띈다.

초(second)를 분(minute)로 잘못 번역한 것으로 국제적 망신을 안겼다.

이러한 잘 못된 게시물에 따라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익혀 보자!

손은 모든 표면과 직접 접촉하는 부위로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를 인체로 전파시켜 올바른 '손씻기'을 숙지 해야한다.

실제로 감염내과 전문의들은 "이질, 감기, 눈병 등을 일으키는 병균들이 주로 손을 통해 옮겨 다니므로 평소에 손만 제대로 씻어도 수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한다.

대한 의사협회와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이런 사실을 바탕으로 자주, 올바르게, 깨끗하게 비누를 사용해서 꼼꼼하게 손을 씻는 내용의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벌이고 있다.

'손씻기' 비누나 세정제를 사용해 흐르는 물로 올바른 방법에 따라 씻는다면 손에 남아 있는 세균의 약 99.8%를 제거할 수 있다.

만약 공중 화장실 등 비누가 없는 곳이라도 생략하지 말고 물만으로도 손을 씻어도 상당한 효과가 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