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마룬5 '가온차트 K-POP 어워드' 2년 연속 해외음원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마룬5 '가온차트 K-POP 어워드' 2년 연속 해외음원상 수상

세계적 록밴드 마룬5가 2년 연속 가온차트 K-팝 어워드 해외 음원상의 영광을 안는다.

마룬5는 오는 13일 오후 7시 올림픽홀에서 열릴 '제2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에서 올해의 해외 음원상(The song of the year in international Pop)을 수상한다.

마룬5의 이번 수상은 제1회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으로 멤버들은 어워드 당일 동영상을 통해 수상 소감을 국내 팬들에 직접 전할 계획이다.

마룬5는 2005년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고 신인상을 받았으며 2008년에는 최고 팝그룹상을 수상하는 등 실력과 스타성을 겸비한 세계적인 가수로 애덤 리바인(보컬·기타), 제임스 발렌타인(기타), 제스 카마이클(키보드), 미키 매든(베이스), 맷 플린(드럼)으로 구성된 밴드다.

마룬5는 지난해 '페이폰'(2012년 가온종합 48위) '무브스 라이크 재거'(2012년 가온종합 55위) '원 모어 나이트'(2012년 가온종합 96위) 등을 발표해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다.

제2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가온차트에서 집계한 정확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디지털 음원, 음반 판매량)를 기반으로 지난 2012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노래와 가수들을 선정, 시상한다. 본상인 올해의 가수상은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각 달 음원 1위 및 각 분기별 음반 1위 등 총 16개 팀에게 주어진다.

특히 '제2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올해의 신인상은 물론 작곡-작사가상, 프로듀서상, 안무가상, 스타일리스트상 등 K-POP 가수들의 성공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뮤지션 및 스태프에 대한 시상도 진행한다. 인디 뮤지션을 대상으로 한 올해의 발견상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시상 부문에 포함됐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KBS N의 KBS 드라마, KBS 조이, KBS W 등 3개 채널을 통해 동시 생방송되며, 행사 당일 오후 5시30분부터는 레드카펫 행사도 진행된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