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어린이 책] 잉글리시 파티/ 장복이, 창대와 함께하는 열하일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잉글리시 파티/ 기탄교육/ 전 79종/ 2십3만8천원

기탄교육이 2~6세 영유아를 위한 영어 전집, '잉글리시 파티'(English Party)를 출간했다. 잉글리시 파티는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이 놀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는 영어 놀이 전집이다. 촉감책, 그리기책, 스티커책 등 다양한 형태의 토이북으로 구성되어 재미있게 가지고 놀면서 영어에 친숙해질 수 있다. 알파벳, 수와 셈, 동물, 색깔, 생활 습관 등 세분화된 소재의 내용으로 인해 영어뿐만이 아니라 폭넓은 지식 형성에도 도움을 준다. 전체 구성 또한 매우 풍부하다. 책 한 권이라도 더 사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담아 그림책 45권, 목욕책 1권, 오디오 CD 12장, 단어 포스터 14장 등 총 79종을 제공한다. 각 권마다 영어 음원이 내장되어 있어 아이가 듣고 싶고 궁금해하는 건 무엇이든 세이펜으로 찍어 그 자리에서 바로 들을 수 있다.

기탄교육 관계자는 "영유아에게 영어를 공부로 가르치다 보면 쉽게 흥미를 잃을 수 있다"며 "잉글리시 파티는 파티하듯 놀면서 영어를 저절로 습득할 수 있도록 재미와 유익함을 모두 높이는 데 집중했다"고 밝혔다.

잉글리시 파티는 기탄 홈페이지(www.gitan.co.kr)에서 구입 가능하다. 홈페이지를 통해 잉글리시 파티 활용 놀이법을 담은 동영상 자료와 스크립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02)586-1007.

▨장복이, 창대와 함께하는 열하일기/ 강민경 글/ 최현묵 그림/ 박지원 원작/ 한국고전번역원/ 184쪽/ 8천원

'열하일기'는 조선 후기의 학자 연암 박지원이 청나라를 여행하고 돌아와 3년 동안 집필한 여행기로서 당시의 여정과 감상, 연암의 철학과 세계관을 엿볼 수 있다.

그러나 방대한 분량과 한문으로 표기되었다는 점 때문에 일반 독자들에게 널리 읽히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작가는 아이들도 내용을 이해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마두 창대와 하인 장복이의 눈에 비친 새로운 세상 이야기로 엮었다.

원작에도 기록되어 있는 이들은 지금까지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지만, 연암과 더불어 5개월여 동안 동고동락했던 또 다른 주역이기도 하다. 당시 가장 미천한 신분이었던 두 사람이 연암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새로운 세상을 향해 발을 내딛는 과정이 생생하게 그려져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