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하다 지칠 때 1위는 무엇일까?
연인들을 대상으로 '연애하다 지칠 때'를 물은 결과 '반복되는 애정테스트'가 1위를 차지했다.
아르바이트전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이 최근 자사 대학생 회원 26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89%가 "연애를 하다가 지친다고 느낀 적이 있다"고 답했다.
연애를 하다 지칠 때 1위는 '반복되는 애정 테스트(16.6%)'가 차지했다. 이어 '친구 등 사회생활이나 대인관계가 단절될 때(16.2%)'가 2위에 올랐다.
이어 '끝이 없는 밀당(15.3%)', '나밖에 모른다는 집착과 구속(10.8%)', '생일과 100일, OOODay 등 끝없는 기념일과 이벤트 요구(8.9%)'가 뒤를 이었다.
이밖에 '내 애인보다 매력적인 이성이 나타났을 때(7.6%)', '아무리 바빠도 외모를 챙겨야 할 때(7.3%)', '타인과 비교할 때(7.0%)', '과거를 캐물을 때(4.5%)', '유도심문할 때(3.5%)' 등도 연애를 지치게 하는 순간으로 꼽혔다.
연애에 지치는 순간에 대한 응답은 남성의 경우 '대인관계의 단절(23.3%)'을, 여성의 경우 '반복되는 애정테스트(17.3%)'를 각각 최고로 꼽아 차이를 보였다.
한편 연애하다 지칠 때 1위 결과를 접한 누리꾼들은 "진짜 연애하다 지치는 경우 많음" "여자들 마음을 몰라주네" "남자 여자가 달라서 하는 소리다" "연애하다 지칠 때 1위 진짜 공감된다" "연애하다 지칠 때 1위 정말이야? 내가 저러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이학재 겨냥? "그럼 '사랑과 전쟁'은 바람피는 법 가르치나"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장동혁 "당명 바꿀 수도"…의원 50여명 만나며 '쇄신 드라이브'
한동훈 "김종혁 징계? 차라리 날 찍어내라…우스운 당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