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에 자리 잡은 레이크힐스 순천CC는 '자연 그대로'의 콘셉트가 잘 나타나 있다. 총 36홀로 회원제 18홀, 퍼블릭 18홀이며 코스 길이가 7천708야드로 국내에서 가장 길다. 천혜의 남도 비경과 고요하고 엄숙한 청정 자연의 이미지를 도입하여 한 폭의 동양화 속에서 플레이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는 매혹적인 골프 코스이다.
특히 코스별, 홀별 주제를 부여해 전략을 세우고 이에 따라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골퍼의 기량이 시험 됨과 동시에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사계절 푸른 양잔디가 특징이다. 레이크힐스 순천CC 내에는 연면적 1만6천528m²(5천여 평)의 클럽하우스가 자리 잡고 있다. 규모 면에서도 국내 최대일 뿐만 아니라, 캐나다산 최고급 수입 목재를 소재로 한 건축 구조물로 국내 외 건축가들의 관심을 끈다. 한국 고건축의 섬세한 곡선미를 느낄 수 있다. '2007 아름다운 건축상'을 받기도 했다.
고급스러운 대리석으로 마감된 사우나 시설은 노천탕까지 갖추고 있다. 지하수에서 끌어올린 알칼리성 유황온천수는 병후 회복, 건강 증진, 피로 회복뿐 아니라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에도 도움이 되어 라운드 후 최고의 휴식을 제공한다. 레이크힐스 순천CC는 여수에서 30분, 여수공항에서 20여 분, 동광주에서 30여 분, 광양에서 10여 분 거리에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도움말=자이언트골프앤투어 심현실 과장 giantgolf@naver.com
이동관기자 dkd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