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드래곤 미치GO "230개국 1억 3천만에게 음원 공개"…엄청난 규모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드래곤 신곡 '미치GO'가 230개국에 발표돼 화제다.

1일 오후 지드래곤 소속사 측은 신곡 '미치GO' 음원을 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해 공개했다.

'라인'은 230개국 1억 3천만 명이 가입된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로 지드래곤의 신곡 '미치GO'를 한국과 일본, 태국을 중심으로 1차적 오픈한다.

메신저를 통한 감상법은 일단 '라인(LINE)'에 접속한 뒤 'GD 스티커(G-DRAGON SPECIAL EDITION)'을 구매한 후 지드래곤의 공식계정을 통해 다운받은 스티커를 입력하면 된다.

소속사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폰 유저가 급증하고 모바일 커뮤니티 중심으로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미치GO'의 라인 서비스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춘 새로운 음원 유통 형태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드래곤 미치GO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지드래곤 미치GO 대박나겠네" "나도 들어보고 싶다" "미치GO 외국애들도 좋아할까?" "대단하다 지드래곤" "지드래곤 미치GO 흥해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예찬 여의도연구원 부원장은 한동훈이 윤석열 전 대통령이 당원 게시판 사태의 배후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며, 이 ...
대구 지역은 만성적인 인구 감소와 청년층 감소로 주택 시장의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으며, 지난해 대구 인구는 235만 명...
11일 경찰은 성추행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다. 장 의원은 지난해 11월 A씨를 성추행한 혐의로 고소당했...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