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국내기술진에 의해 개발된 물리보안시스템이 해외 시장에 처음 진출한다.
물리보안 전문벤처 기업인 컴엑스아이(www.comxi.co.kr)는 3일 싱가포르 국립도서관에 자체 개발한 USB 물리보안시스템 '스마트키퍼'를 공급하기로 확정, 제품 선적을 끝마쳤다고 밝혔다.
'스마트키퍼'는 PC의 대표적인 정보 입출력 채널중 하나인 USB포트에 특수 제작한 전용 잠금장치 포트락(Port Lock)을 삽입, USB 메모리나 백업 하드디스크, USB 케이블을 통해 데이터를 빼낼 수 없게 예방하는 물리적 하드웨어 차단장치다.
싱가포르 국립도서관은 이번에 도입한 USB 물리보안시스템을 도서관 운영서버와 업무용 PC, 도서 대출반납시스템 등 주요 설비는 물론, 도서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열람용 PC, 멀티미디어 장비, 전자정보열람용 시스템에 설치해 해킹이나 바이러스 침투를 적극 방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컴엑스아이 관계자는 "USB 물리보안시스템은 컴퓨터 USB 포트를 물리적으로 밀폐시켜 USB 메모리나 케이블을 통해 불법으로 정보를 유출하거나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것을 원천적으로 차단한 획기적인 정보보호 제품이다"며 "국내에서는 컴엑스아이가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스마트키퍼'가 유일하다"고 말했다.
컴엑스아이는 싱가포르 수출을 시작으로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와 미주·유럽에서도 제품 수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창훈 대표는 "최근 해킹기술이 급진전하고 있고 국가간 기반시설과 주요 산업설비를 보호하기 위한 사이버 전쟁이 갈수록 치열해져 물리보안 시스템 해외 수출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계속적으로 다양한 응용제품을 개발해 세계 최고의 물리보안 전문업체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컴엑스아이는 2001년부터 하드웨어 공급과 백업 솔루션을 개발해 온 IT전문기업으로 2011년 하드웨어융합연구소를 설립 자체 기술로 USB포트락 스마트키퍼를 출시했다. 또 최근에는 키보드·마우스락, 완전 밀폐되는 USB 폐쇄락 등을 잇따라 개발했다.
노경석기자 nks@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