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회사 불만족 이유로 낮은 급여가 1위로 꼽혔다.
직장인 10명 중 6명은 현재 근무 중인 직장에 불만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불만족 정도는 입사 1년차 신입 직장인에게서 가장 높았다.
8일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월간 인재경영이 직장인 383명을 대상으로 '재직 회사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만족스러운편'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37.1%였고, '불만족스럽다'고 답한 직장인은 62.9%에 달했다.
경력연차별로 살펴보면, 입사 1년차 직장인에게서 '불만족' 의견이 73.3%로 가장 높았고, 반대로 만족도가 가장 높은 연차는 입사 6~7년차 직장인이었다.(만족스럽다 42.5%)
그렇다면 직장인들이 밝힌 불만족 이유(*복수응답)는 무엇일까? 조사 결과 직장인들은 △낮은 급여(58.9%) △과중한 업무(36.1%) △열악한 근무환경(35.3%) 등에서 불만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직장 동료 및 상사와의 불화(14.9%) △회사에서 보고 배울 게 없어 보여서(14.5%) △전공 및 적성에 맞지 않아서(9.1%) 등의 답변도 있었다.
한편 재직 중인 회사에 만족한다고 답한 142명에게 그 이유를 질문한 결과 △쾌적한 근무환경(응답률 39.4%)을 가장 많이 꼽았고 △적정 급여 수준(37.3%) △직장 동료 및 상사와의 관계가 좋아서(32.4%) 등이 뒤를 이었다.
현재 회사에서 얼마나 오래 근속하고 싶은가 라는 질문에는 30.8%의 응답자가 '기회가 온다면 당장 이직하겠다'고 답했다.
희망 근속기간을 경력년차 별로 구분해 보면, 입사 1년차 직장인들은 △1년 정도 근무할 것이라는 의견이 35.6%로 가장 많았고, 경력 2년~7년차 직장인들은 기회가 온다면 당장 이직하겠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반면 8년 이상 근속한 직장인들은 여건이 된다면 퇴직 때까지 근무하고 싶다는 답변이 34.5%로 가장 높았다.
직장인 회사 불만족 이유를 접한 누리꾼들은 "직장인 회사 불만족 하는 사람 많네~" "나는 좋은데~" "직장인 회사 불만족 이유 급여라니, 정말 공감" "세상살이 힘들다" "직장인 회사 불만족 이유 완전 이해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