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조용필 hello 음원차트 상위권! "헉! 버벌진트 랩까지?…60대 노래 맞아?"

조용필 hello가 음원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가왕 조용필(63)이 19집 타이틀곡 '헬로'가 상위권에 진입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조용필은 23일 낮 12시 총 10곡의 신곡이 담긴 19번째 정규 앨범 '헬로'의 음원들을 정식 발표했다.

음반 제목과 동명인 타이틀곡 '헬로'는 공개 1시간 만인 이날 오후 1시 벅스와 싸이월드뮤직의 실시간 차트에서 당당히 1위에 올랐다. 또한 멜론 엠넷 올레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중 다른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들의 실시간 음원 차트 톱10에도 당당히 진입했다.

지난 16일 이번 음반 수록곡인 '바운스'를 선 공개한 뒤 여러 음원 차트에서 1위에 오른데 이은 또 한 번의 쾌거다.

'헬로'는 전체적으로는 록에 기반을 뒀으며 세련된 멜로디와 파격 시도가 동반된 팝 곡이다. 자극적이지는 않지만 중독성 있는 경쾌한 멜로디는 조용필의 가식 없는 보컬에 덧입혀져 더욱 빛을 발했다.

특히 곡 중간 들리는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의 랩은 과연 이 곡이 조용필의 노래가 맞나 싶을 정도의 파격을 느끼게 했다. 조용필은 이례적으로 자신의 노래에 랩을 삽입했지만 가수 생활 내내 강조했던 멜로디의 부각은 잊지 않았다.

조용필 hello 음원차트 상위권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조용필 hello 노래 진짜 좋더라" "조용필 hello 음원차트 상위권 오를만 하지" "우와~ 조용필 hello 음원차트 상위권까지 진출하다니 대단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